깊은 매력의 작은 섬 싱가포르 센토사섬에서 누리는 행복
깊은 매력의 작은 섬 싱가포르 센토사섬에서 누리는 행복
  • 남길우
  • 승인 2016.05.16 2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깊은 매력의 작은 섬

싱가포르 센토사섬에서 누리는 행복

 

사람을 볼 때도 겉보기와 다를 때 호감과 비호감을 느낀다. 싱가포르 센토사섬은 겉보기는 왜소하지만, 내실이 단단하게 꽉 찬 보기 드문 반전 매력의 섬이다.

담당 김주범 기자 자료제공 싱가포르관광청

싱가포르는 메인 섬을 포함해 총 63개 섬으로 구성된 섬나라다. 여러 개의 섬 중 메인 휴양지로 꼽히는 ‘센토사섬’은 싱가포르 본섬에서 남쪽으로 약 800m 떨어진 우리나라 여의도 2배만한 크기의 작은 섬이다. 작은 고추가 더 맵다고 했던가. 겉보기는 왜소한 섬이지만 그 내실은 단단하게 꽉 찼다.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을거리들로 가득한 섬 안에는 동남아 최초로 세워진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를 포함해 다양한 해양 생물을 만날 수 있는 시 아쿠아리움, 아쿠아리움과 테마파크를 결합한 어드벤처 워터코브 파크, 스포츠 스타들과 영화배우 등의 밀랍인형을 전시해 놓은 박물관 마담 투소 싱가포르 등의 유명 관광지와 함께 다문화 민족답게 여러 나라에서 온 쉐프들이 만드는 이색적인 음식들과 고급 호텔 요리 등의 세계적 수준을 자랑하는 선진 글로벌 문화들을 경험해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센토사의 유일한 골프클럽 ‘센토사 골프클럽’은 세계적인 코스를 자랑해 PGA, LPGA, 아시안 투어 등 세계적인 대회들이 매년 열리는 곳으로 골퍼라면 한 번쯤 가보고 싶은 명문 골프장으로 자리 잡혀 있다.

시 아쿠아리움

 

세계적인 리조트 ‘리조트 월드 센토사’내에 있고 기네스북에도 올라있는 곳으로, 전체가 남태평양의 해양 실크로드를 따라가는 테마로 이루어져 있다. 아시아 해양 생태의 역사를 전시하는 1층의 더 마리타임 익스피리엔셜 뮤지엄을 지나 아무 곳이나 들어가면 약 800종에 이르는 10만여 마리의 해양 생물을 만날 수 있다.

마담 투소 싱가포르

 

아시아에서 가장 크고, 영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마담 투소 밀랍인형 박물관이다. 입구에서는 세계적인 스타 레이디 가가의 밀랍인형이 방문을 환영하며 박물관 안에는 스포츠 스타, 영화배우, 유명 가수의 밀랍인형의 전시는 기본이며 싱가포르에만 있는 보트 투어로 싱가포르의 열대우림과 랜드마크 미니어처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싱가포르

 

헐리우드 영화와 인기 애니메이션을 어트랙션으로 즐길 수 있는 동남아 최초의 테마파크다.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착각에 빠질정도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특히 세계에서 가장 긴 롤러코스터 배틀스타 갤럭티카와 트랜스포머 더 라이드는 반드시 타봐야만 하는 어트랙션으로 꼽힌다.

아이플라이 싱가포르

 

직경 5.02m, 높이 17.22m의 세계 최대의 윈드 터널은 보다 쉽고 재미있게 하늘을 나는 실내 스카이다이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초보자부터 숙련된 스카이다이버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유일한 18피트 높이의 아크릴 유리벽을 가진 윈드터널로서 남중국해 및 실로스 비치의 뛰어난 전망을 감상할 수 있어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말레이시안 푸드 스트리트

 

유니버설 스튜디오 입구 근처에 자리한 말레이시아 음식 전문 호커 센터다. 숍하우스 거리를 재현해 놓은 테마파크에 온 기분이 들며, 들어선 음식점은 총 17곳으로 일부는 실제 말레이시아 요리사가 운영하는 곳이다. 후엔 키 클레이풋 치킨라이스, 페낭 림 브라더스 치르 코아이 태우가 유명하며 수요일은 휴무다.

싱가포르 최고의 골프장 센토사 골프클럽

 

아시아 최고의 골프클럽 중 하나로 손꼽히는 ‘센토사 골프클럽’은 세라퐁, 탄종의 두 코스로 모두 챔피언십 규모를 자랑한다. 1974년 리콴유 전 총리에 의해 탄종 코스 한 개로 개장해 인기를 얻게 되면서 1982년에 세라퐁 코스를 추가했다. 그 후 1990년도에는 새로운 클럽하우스를 새롭게 지으며 멋진 전망과 회원들을 위한 연회 및 회의 시설 등의 신식시설들을 갖췄고, 2000년대에는 세계적인 골프코

스로 인정받아 많은 골프대회가 개최되고 있다. 세라퐁 코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골프 코스 디자이너 로널드에 의해 건설됐다. 파72, 6,675m의 길이를 자랑하며 이미 많은 언론을 통해 싱가포르 최고의 골프코스로 선정된 바 있는 코스다. 탄종코스는 프랭크에 의해 처음 설계되었고, 이후 디자이너 맥스 웩슬러와 건축가 크리스 피트만이 협력해 지금의 수준 높은 코스가 완성됐다. 파72, 6,218m에 남중국해가 그림 같은 배경을 가지고 있는 코스다.

Info

싱가포르 상식 정보

환전 싱가포르 달러(S$)를 사용한다. 대부분의 공항이나 호텔, 쇼핑센터에서 환전이 가능하다.

날씨 연간 30°C를 웃도는 덥고 습한 기후이며, 소나기가 언제라도 내릴 수 있으니 대비하는 것이 좋다.

흡연/금연 흡연에 대해 굉장히 많은 규정을 가지고 있으며, 노란색 페인트로 표시된 곳에서만 흡연이 가능하다.

팁 좋은 서비스를 경험했다면 10% 이상의 팁을 주는 것이 권장된다. 일부 레스토랑과 호텔은 계산서에 봉사료로 같이 포함하기도 한다.

언어 대부분 영어실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영어로 대화를 나누기 쉽고, 중국 북경어, 말레이어, 타밀어도 사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