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의 실전 테크닉, 어프로치 스킬 #2021코오롱한국오픈챔프 #골프레슨
이준석의 실전 테크닉, 어프로치 스킬 #2021코오롱한국오픈챔프 #골프레슨
  • 이준석
  • 승인 2021.09.0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코오롱 한국오픈 우승자 이준석이 <골프저널> 독자들을 위해 그의 노하우와 골프팁을 공개한다. KPGA 코리안투어 챔프에게 배우는 비법.

 

Chapter 1_치핑

 

아마추어 골퍼들의 경우 그린 주변 치핑 시 과도하게 손목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치핑 시에는 손목을 최소한으로 사용해 정확도를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그대로 어깨턴만을 이용해 백스윙하고 팔로우스루까지 손목 움직임없이 스윙하면 좀 더 정확하게 실수를 최소화 한 샷이 가능하다. 

올바른 치핑 시의 감각을 정확하게 느끼고 싶다면 에이밍 스틱을 그립과 같이 포개어 잡고, 왼쪽 스틱이 갈비뼈쪽에 위치한 상태에서 그대로 치핑을 해보자. 이때 손목을 쓰게 되면 갈비뼈를 많이 누르게 될 것이고, 손목을 안 쓰고 어깨턴으로만 스윙을 하면 스틱이 왼쪽 갈비뼈를 가격하지 않고 그냥 가볍게 붙어갈 것이다.

 

에이밍 스틱을 이용한 연습

 

에이밍 스틱을 그립과 같이 포개어 잡고, 스틱이 왼쪽 갈비뼈쪽에 위치한 상태에서 그대로 치핑을 해보자.

 

Chapter 2_퍼팅 그립의 활용

 

정확한 샷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퍼팅 그립을 잡고 퍼팅하듯이 치핑해보자.

 

치핑 시 정확한 샷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퍼팅 그립을 잡고 퍼팅하듯이 치핑하는걸 추천한다. 풀스윙때 쓰는 그립을 잡고 치핑을 할 경우 손목도 많이 쓰이게 되고 그립 압력이 자주 바뀔수 있기에 퍼팅 그립으로 가볍게 쥐고 정확히 겨냥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GJ

 

 

By 이준석 사진 김병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