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턴의 정석 #JNGK #초급골프레슨
어깨턴의 정석 #JNGK #초급골프레슨
  • 문해지
  • 승인 2021.08.2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깨턴을 잘못된 방법으로 하면 절대 골프를 잘 칠 수 없다. 올바른 어깨턴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Pro's Advice

많은 사람이 잘못된 방법으로 어깨 회전을 하고 있으면서 몸이 유연하지 않아서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어깨 회전의 방법을 잘 이해하고 실천한다면 올바른 회전을 할 수 있다.

 

효과적인 어깨턴 연습방법

 

 

거울을 보고 머리와 엉덩이를 움직이지 않은 채로 어깨턴 연습을 해보자. 어깨 회전 시 가슴 아래 갈비뼈 있는 쪽의 꼬임이 느껴져야 한다.

 

Point1 어깨턴

 

O 어깨 회전 시 가슴 아래 갈비뼈 있는 쪽의 꼬임이 느껴져야 한다.
X

 

많은 사람이 잘못된 방법으로 어깨 회전을 하고 있으면서 몸이 유연하지 않아서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어깨 회전의 방법을 잘 이해하고 실천한다면 올바른 회전을 할 수 있다. 

또 마냥 어깨를 많이 돌린다고 해서 공을 잘 치거나 멀리 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Point2 어깨턴이 잘 안 되는 이유

 

실제로 어깨 회전이 안 되는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은 팔로 백스윙을 하는 것이다. 팔과 어깨,  엉덩이 이렇게 3 부분으로 나눠 살펴보자. 팔로 백스윙을 시작하게 되면 어깨는 돌지 않게 되지만, 어깨부터 백스윙을 시작하면 하면 팔도 따라가게 된다.  

그럼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가성비로만 따져봐도 어깨부터 출발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사람들이 정확한 어깨 회전의 느낌을 잘 모르기 때문에 팔로 미는 동작을 어깨턴이라고 착각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실제로 어깨 회전이 잘 되었을 때 느낌은 가슴 아래쪽 갈비뼈가 있는 쪽의 꼬임이 느껴져야 한다. 의자에 앉아서 어깨턴 연습을 해보면 느낌을 알기 쉽다. 

두 번째는 하체는 무시하고 어깨를 돌리기 위해 무한대로 돌아가는 동작이다. 레슨을 하다보면 ‘백스윙 탑이 어딘지 모르겠다’는 말을 들을 때가 있다. 이 경우 대부분의 이유는 어깨 회전을 많이 하기 위해 하체가 제한없이 따라가는 동작을 하기 때문이다.

이럴 때 대부분 하체 위치를 정해버리면 탑이 끝나는 지점이 어딘지 찾을 수 있다. 마냥 도는 어깨 회전은 의미가 없고 좋은 어깨 회전은 하체로부터 어깨 회전이 얼마나 꼬임을 갖고 있는지가 중요하다. GJ

 

 

By 문해지 사진 김병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