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관성 있는 스윙을 위한 스윙 축 지키기
일관성 있는 스윙을 위한 스윙 축 지키기
  • 김수현
  • 승인 2021.08.23 14: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관성 있는 스윙을 하려면 힙 중심이 잘 잡혀있어야 한다. 힙이 제 위치에서 중심을 잡아야 의축이 지켜지며 힙이 제 위치에서 중심을 잡지 못하면 축도 지켜질 수 없다. 어떻게 움직이고 체중을 이동시켜야 힙의 중심을 지키고, 일관성 있는 스윙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Check 1_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체중 이동

 

올바른 체중이동의 백스윙
올바른 체중이동의 팔로우스루
잘못된 체중이동의 백스윙
잘못된 체중이동의 팔로우스루

 

많은 골퍼가 잘못된 방식으로 체중을 이동하여 힙을 밀어내고는 한다. 이 경우 힙의 중심이 밀려날 뿐, 올바른 체중 이동과 축을 만들어 내지는 못한다. 

체중을 이동할 때 옆으로 밀리듯 이동해서는 안 되며, 회전에 따라 자연스럽게 이동해야 한다. 이렇게 해야 힙이 밀리거나 빠지지 않고, 스윙하면서 체중 이동까지 동작이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이뤄질 수 있다.

 

Check 2_상상이 아닌 눈으로 확인하며 연습하라

 

 

축을 지키며 체중 이동하는 방법을 익히려면 먼저 사진과 같이 바닥에 ‘X’자 형태로 클럽을 놓아주자. 그다음 허리에 스틱이 대어져 있다고 가정하고 백스윙 때 바닥에 있는 샤프트와 허리 스틱이 평행이 되도록 만들어야 한다. 

팔로스루 때에도 마찬가지로 바닥에 놓인 샤프트와 평행하도록 힙을 회전시켜야 한다. 이처럼 가상의 선을 놓고 눈으로 확인하며 연습하면 상상만으로 동작을 만들 때보다 좀 더 정확한 자세를 취하고 익힐 수 있다. 이러한 방법으로 연습을 반복하고 익혀준다면 회전의 동작을 제대로 익힘으로써 힙의 올바른 중심과 축을 지킬 수 있을 것이다. GJ

 

 

By 김수현 사진 김병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