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스포츠프로골프협회 창립 10주년
대한스포츠프로골프협회 창립 10주년
  • 남길우
  • 승인 2016.06.02 22: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스포츠프로골프협회 창립 10주년

 

2006년 설립된 대한스포츠프로골프협회(협회장 이동영, 이하 KSPGA)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KSPGA는 골프관련 교육 및 실력 향상 도모, 각종 대회를 통한 아마추어와 프로의 융화, 골프업계와 골프인들을 이어주는 교두보적인 역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창립 10주년을 맞은 골프지도자 육성 우수협회 KSPGA를 재조명해본다.

구성 김혜경 기자 사진 및 자료 KSPGA 제공

티칭 & 세미프로, 프로캐디 도전은 KSPGA

 

 

KSPGA는 엄격한 심사기준에 의한 프로 발굴과 함께 아마추어가 골프지도자로 전향하기 위한 혁신적인 지도방법을 조화시켜 이론·실기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티칭프로 선발 이후에도 협회가 기획하는 다양한 상금투어, 교육, 세미나, 전지훈련 등을 통해 훌륭한 지도자 양성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국내외 골프장과의 협력체제와 정관사업 및 꿈나무 선수육성 지원사업 등을 통해 골프계 발전 및 국민체육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KSPGA는 사단법인 한국기자연대로부터 골프지도자 육성 우수협회로 인증 받은 바 있으며, 대한신문사로부터 티칭프로 회원복지부문 파워브랜드로 인증받기도 했다. KSPGA는 전국광역시 도별 지회 및 해외지회를 두고 있고, 정회원 및 준회원 7,000여명, 기타 관련동호회 25,00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동영 협회장을 필두로 장정구 수석부회장, 이정옥 수석부회장이 보좌하고 있으며, 김춘인 본부장, 박영길 부회장, 강철희 부회장, 정중호 부회장, 강환수 부회장, 김홍기 수석교육위원이 임원진을 이루고 있다. 이동영 협회장은 “설립 당시의 초심을 잃지 않고 한국 골프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늘 여러분 곁에서 함께 고민하겠다. 앞으로 협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골프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뜻을 밝힌다.

KSPGA가 하는 일이 궁금하다

골프대회 주관

 

 

 

매년 대한신문사배 전국아마추어골프대회, 대한민국 아마추어골프대축제, 아토파워큐브배 골프대회, 지산 박영길화백배 전국골프대회, KSPGA 지역대항 & 회장기쟁탈전 등 다양한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프로선발전 개최

 

 

프로 및 골프지도자는 정규 및 개별 선발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골프지도자 3급부터 1급, 티칭프로, 투어세미프로, 마스터프로 등급으로 구분된다.

골프지도자 교육사업

 

 

대학교 골프 최고위과정을 통해 퀄리티 있는 이론 & 실기교육을 실시해 골프지도자를 배출하고 있다. 또한 KSPGA 정회원을 위해 정기교육을 실시한다.

사회봉사활동

 

 

협회 자체 봉사활동과 골프대회를 통한 모금운동으로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 시민연합회와 함께 사회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회원 복지

 

각 지역별 지정 골프장, 병원, 골프용품 할인혜택, 실전 골프교육 영상강좌, 정기교육, 동계전지훈련은 물론, 회원들의 길흉사를 함께 나누고 있다.

동계 전지훈련

 

 

김홍기 프로의 지도아래 중국 해남도 페닌슐라CC에서 펼쳐지는 4박 6일간의 전지훈련은 쾌적한 기온에서 회원 간의 친목 도모와 함

께 골프 기량을 높여준다.

KSPGA가 하는 일을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주요사업으로 티칭프로 & 지도자 선발, 골프지도자 교육사업, 각종 상금대회 개최, 회원 복지사업, 인재육성 후원사업, 관련교재 발간사업, 해외지부 운영사업, 사회봉사활동 등이 있다. 우선 프로 및 골프지도자는 정규 및 개별 선발로 이루어지고 있다. 골프지도자 3급부터 1급, 티칭프로, 투어세미프로, 마스터프로 등급으로 구분되며, 매년 마스터프로 선발전을 통해 등급을 올릴 수 있다. KSPGA 정회원을 위해 변경된 골프룰, 피팅, 프로로서 갖추어야 할 필수사항에 대해 정기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대학교 골프 최고위과정을 통해 퀄리티 있는 이론 및 실기교육을 실시해 골프지도자를 배출하고 있다. 또한 매년 대한신문사배 전국아마추어골프대회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아마추어골프대축제, 아토파워큐브배 골프대회, 지산 박영길화백배 전국골프대회, KSPGA 지역대항 & 회장기쟁탈전 등 다양한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김홍기 프로(KSPGA 수석교육위원)의 지도아래 중국 해남도 페닌슐라CC에서 펼쳐지는 4박 6일간의 동계 전지훈련은 쾌적한 기온에서 회원 간의 친목 도모와 함께 골프 기량을 높여주는 특별이벤트였다. 그리고 협회자체 봉사활동과 골프대회를 통한 모금운동으로 전국소년소녀가장돕기 시민연합회와 함께 사회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회원들을 위해 각 지역별 지정 골프장, 병원, 골프용품 할인혜택과 실전 골프교육 영상강좌를 제공하고, 길흉사를 함께 나누는 등 회원 복지를 위해서도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 지난 10년 동안 KSPGA는 골프관련 교육 및 선발전을 통해 실력 향상을 도모하고, 각종 대회를 통해 아마추어골퍼와 프로골퍼의 융화를 실천하며, 골프업계와 골프인들을 이어주는 교두보 역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앞으로도 KSPGA가 가는 길에 꽃길만이 펼쳐지기를….

More Info

KSPGA 정회원 특전

KSPGA 정회원이 되면 어떤 특전이 있을까? 9가지의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라이센스 발급과 함께, 국내외 골프장 동시 특별할인 혜택 적용(협회지정 골프장), 인터넷 영상 골프교육 무료강좌, 사업체 인터넷사이트 공개 홍보 지원, 국내외 상금대회 참여 및 협회 워크샵 참여, 꿈나무 양성반 후원 참여, 발간 도서 할인 구매 적용, 유명 골프클럽 할인 적용, 실내연습장 오픈레인지 직업프로 & 운영시 협회 로고 사용 허용의 혜택이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KSPGA로 하면 된다.

대한스포츠프로골프협회(KSPGA)

문의Ⅰ032-831-1986, www.pg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