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의 정렬을 도와주는 필라테스
하지의 정렬을 도와주는 필라테스
  • 오은영
  • 승인 2021.06.28 17: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잘못된 하지의 정렬은 보행에 영향을 주고, 이러한 보행의 불균형은 만성적인 근골격계 통증으로 이어지면서 스윙 패턴에도 영향을 주게 된다. 발목, 무릎, 고관절의 통증이 있다면 하지의 정렬상태를 체크해 보고, 하지의 정렬을 도와주는 운동을 꾸준히 하자.

 

STEP 1 Six Cells 하체 밸런스 운동

 

 

1. 정면을 바라보고 척추와 골반을 중립으로 한 상태에서 발가락을 들어 올려 Six Cells를 느끼면서 서 있는 자세로 준비한다.

2. 내쉬는 호흡으로 복부를 수축해 골반의 정렬을 유지한 채로 한발의 세 점에 체중이 동일하게 유지되는지 확인하고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한쪽 다리를 들어 올린다.

3. 숨을 들이마시면서 들어 올린 다리를 골반 너비로 내려놓고, 내쉬는 호흡에 반대쪽을 실시한다. 

4. 양측 번갈아 가며 10회 이상 실시한다.

 

 

Check Point

발바닥의 체중이 바깥쪽 또는 안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밸런스를 유지해야 한다. 

 

STEP 2 Six Cells 미니 스쿼트

 

 

1. 척추와 골반은 중립으로 놓고 발가락을 들어 올린 채로 팔은 겹쳐 가슴높이로 들고 정면을 바라보고 서서 준비한다.

2. 내쉬는 호흡으로 척추와 골반의 정렬을 유지하고 고관절과 무릎을 굴곡해 작은 범위의 스쿼트를 실시한다. 이때 무릎은 두 번째 발가락 방향을 향해야 하고, 발바닥의 무게 중심도 안쪽이나 바깥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3. 척추의 정렬이 유지되도록 주의하며 숨을 들이마시면서 바닥을 밀어내듯이 고관절과 무릎을 신전해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

4. 10회 ~ 15회 3세트 실시한다. GJ

 

 

 

By 오은영 모델 정선아 사진 김병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