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론트 데스크가 스마트폰 속으로, 패스원골프 모바일 체크인·아웃 서비스 눈길
프론트 데스크가 스마트폰 속으로, 패스원골프 모바일 체크인·아웃 서비스 눈길
  • 나도혜
  • 승인 2021.04.16 18: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스원골프에서 키오스크 없이 고객 휴대폰을 이용해 내장객 등록과 락커 발급, 정산까지 가능한 보다 진보된 비대면 모바일 체크인/아웃 서비스를 선보였다.

 

코로나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대면 영업은 골프장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이미 전국 각지의 골프장에 키오스크가 도입되어 널리 쓰이고 있지만 키오스크는 사람이 직접 기계를 터치해야 해 신체 접촉이 생길 수밖에 없고, 방역이나 위생 문제를 완전히 해결했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이런 상황에서 ㈜패스원골프에서 키오스크 없이 고객 휴대폰을 이용해 내장객 등록과 락커 발급, 정산까지 가능한 보다 진보된 비대면 모바일 체크인/아웃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2019년 설립된 ㈜패스원골프는 2020년 골프장 모바일 간편체크인 서비스, 골프장 단체고객용 모바일 서비스, 골프장 동반자 간편등록 서비스, 골프장 모바일 결제/체크아웃 서비스 등을 내놓으며 시선을 끈 벤처기업이다. 길지 않은 역사에도 간편체크인 기술특허를 등록하고 경기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는 등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패스원골프의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는 간편 체크인에서 시작된다. 번거로운 입력 없이 휴대폰 터치 한 번으로 체크인과 락커 발급까지 이루어지며 선결제 골프장이라면 현장 모바일 선결제 후 체크인과 락커 발급까지 지원된다. 동반자를 미리 등록하면 동반자 역시 모바일 체크인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입장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프론트나 예약실을 거치지 않고 모바일로 자체적으로 조 편성을 할 수 있는 기능, 라운드 후 빠른 결제와 체크아웃, 예약 단계에서의 선결제까지 예약부터 체크인, 체크아웃까지 전 과정에 걸쳐 빠르고 편리하게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

 

㈜패스원골프의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는 이미 5만 명의 내장객이 이용했고, 고객과 직원, 업체까지 모두 만족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고객들은 빠르고 간소한 입장과 휴대폰에 자동으로 저장되는 락커표, 줄 설 필요 없는 서비스 이용, 프론트 직원과의 접촉 최소화 등에 만족하고 업체와 직원들도 방명록 없이 내장객 등록이 자동으로 이루어지며 빠르고 편리하게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을 상대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 호평이다.
나아가 골프장의 환경과 니즈에 맞게 다양한 비대면 결제 서비스도 제공하며, 고객 수요에 맞는 다양한 정산 방식을 통해 직원을 거치지 않고 정산까지 할 수 있어 고객과 직원, 업체까지 모두 만족하는 윈-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코로나 사태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대면 영업 문화를 만들었고, 이에 골프장에서도 기존의 프론트 데스크가 아닌 새로운 방식의 체크인과 체크아웃에 대한 수요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사태에도 비대면 시대가 이어지리라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키오스크가 아닌 스마트폰을 활용해 수준 높은 비대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패스원골프의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GJ

 

 

By나도혜 사진 패스원골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