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을 지키기 위한 회전의 움직임 #김수현 #펀앤골프
축을 지키기 위한 회전의 움직임 #김수현 #펀앤골프
  • 김수현
  • 승인 2021.03.18 12: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윙 시 회전이 중요하다는 것은 많은 골퍼가 잘 알고 있다. 하지만 몸을 제대로 회전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알지 못하고 그저 눈에 보이는 대로 따라 하다 낭패를 겪는 경우가 많다. 올바른 동작으로 회전하지 않으면 몸의 축이 무너질 수 있다.

 

Check1 몸통 전체를 움직여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몸의 코어가 아닌 어깨 회전만 생각하고 스윙을 하면 회전 동작을 취할 때 잘못된 동작을 취하기 쉽다. 이 경우 머리가 좌, 우로 쏠리며 몸이 기울어지고, 결국 축이 무너지는 스윙으로 연결된다. 
이런 현상이 벌어지는 건 팔, 클럽, 어깨 등 상체만으로 회전하기 때문이다. 설령 회전 자체에 성공하더라도 볼이 왼쪽으로 심하게 덮이거나, 상체가 딸려가는 느낌을 받게 된다. 이 현상을 막으려면 어깨는 몸통의 움직임을 따라다닌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따라서 축이 잘 잡혀있고 안정적인 회전을 하려면 어깨가 아닌 몸통 전체의 움직임이 함께 따라주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Check2 몸통을 쓰면서 축을 지키는 스윙 만들기

 

 

먼저 스틱을 몸통에 대고 그 부위를 회전시킨다는 느낌으로 백스윙 동작과 피니시 동작을 따라 해보자. 이렇게 하면 전에는 생각하지 않았던 회전을 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스윙을 잘하려면 그저 보이는 대로 따라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몸통 전체의 움직임이 함께 따라가며 축을 지켜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스틱을 어깨에 두고 한번 회전해 보고, 몸통에도 두며 회전을 해보자. 이때 체중이 밀리거나, 어드레스 때의 자세가 들리거나, 풀리지 않도록 유의하며 동작을 따라 해야 한다. 어깨에 포인트를 두고 스윙했을 때, 몸통에 포인트를 두고 스윙했을 때의 차이점을 느끼며 좀 더 몸통이나 힙으로 돌린다는 느낌을 가지고 올바른 회전의 느낌을 찾으며 스윙 연습을 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좀 더 코어를 이용하며 안정적인 꼬임을 만들어 내는 것은 물론, 축을 지키는 스윙까지 만들 수 있다.

 

 

GJ 글 김수현 이미지 김병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