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어를 줄이는 숏게임 #JNGK #골프레슨
스코어를 줄이는 숏게임 #JNGK #골프레슨
  • 김지승
  • 승인 2021.02.01 15: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급 골퍼들에게 스코어를 줄이는 최선의 방법에 대해 조언을 하라면 “숏게임에 집중하라”고 하겠다. 숏게임을 잘하면 아이언샷이 한결 편해지기 때문이다.

 

Pro's Advice

숏게임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우선 그린 주변에서의 기본적인 칩샷에 능숙해야만 스코어를 줄일수 있다.

 

POINT 1 숏게임에서의 어드레스

 

숏게임의 어드레스에서는 클럽을 일반 샷보다 짧게 잡고, 약간 오픈 스탠스를 취하는 것이 좋다.
 숏게임 어드레스 정면(좌), 숏게임 어드레스 측면(우)

 

숏게임 어드레스 자세에서 공의 위치는 오른발 안쪽에 두고, 발 넓이는 양발 사이에 공이 두 개나 세 개 정도 들어가도록 한다. 그리고 정면에서 보았을 때 명치가 공보다 왼쪽에 있어야 하며 체중 또한 왼쪽에 있어야 좋다.
클럽은 일반 샷과 달리 짧게 잡고, 약간 오픈 스탠스를 취하는 것이 좋다. 팔은 편안하게 몸에 붙여주고, 팔꿈치는 약간 구부리고 안쪽으로 모아준다.

 

POINT 2 숏게임에서의 백스윙과 팔로스루

 

백스윙 시에는 헤드가 손 바깥쪽 혹은 동일 선상에 있어야 하며, 팔로스루 시에는 왼손목이 밖으로 꺾여있지 않아야 한다.
숏게임 백스윙(좌), 숏게임 팔로스루(우)

 

백스윙 시 신경 써야 할 것은 헤드가 다니는 길이다. 헤드가 손보다 바깥쪽이나 손과 동일한 위치에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다운스윙 시 올바른 어깨 턴으로 볼의 뒷부분을 정확하게 다운블로우로 가격할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 팔로스루에서는 왼손목이 밖으로 꺾여있지 않아야 올바른 자세이다.

 

 

GJ 글 김지승 이미지 김병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