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퍼를 위한 영화 & 책 Movies & Books For Golfer In 방구석골프 ②
골퍼를 위한 영화 & 책 Movies & Books For Golfer In 방구석골프 ②
  • 김혜경
  • 승인 2021.02.03 12: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vies For Golfer

 

골퍼라면 한 번쯤 봐야 할 추천 영화, 골프 애호가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고 거론되어온 추억의 골프 영화 Best 4 

 

내 생애 최고의 경기 (The Greatest Game Ever Played)

 

 

개요 드라마  미국  120분  
개봉  2005, 전체 관람가 
감독 빌 팩스톤
출연  샤이아 라보프(프란시스 위멧), 스테펀 딜런(해리 바돈), 피터 퍼스(노스클리프 경)

 

줄거리 골프가 오직 상류층 신사들의 전유물이던 시절, 가난한 집안 형편 때문에 가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캐디 일을 하고 있는 10년 경력의 캐디 출신 프란시스 위멧이 1913년 제18회 US OPEN에 첫 출전해 당대 최고의 골퍼 해리 바든을 이기고 우승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다. 
아무도 기대하지 않았던 20세 아마추어 골퍼가 영국 프로골퍼 2명과 공동 2위와 되어 연장전을 치르게 되는데….
감상 포인트 모험심과 감동을 주는 영화. 골프 역사에서 중요한 한 장면을 담은 영화로 실화를 모티브로 했다는 사실을 알고 보면 더욱 감동적이다. 영화 트랜스포머의 주인공 샤이아 라보프의 소년미는 덤! 
명대사 “만약 위멧이 내일 이긴다면 그건 그 친구가 최고이기 때문입니다. 그 친구의 실력 때문이죠. 누가 그의 아버지냐, 돈이 얼마나 있냐가 아니고, 바로 그 친구의 실력이요!!” 해리 바든(스티븐 딜레인 분)

 

틴 컵(Tin Cup)

 

 

개요 코미디, 드라마, 멜로/로맨스. 미국 134분
개봉 1996, 15세 관람가   
감독  론 쉘톤
출연 케빈 코스트너, 르네 루소

 

줄거리 ‘틴컵’ 로이 맥보이(케빈 코스트너 분). 한때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지만, 정석 플레이를 기피해 프로 입문 시험에서 탈락하고 텍사스의 구석진 마을에서 레슨 프로로 생활하던 중 레슨을 받기 위해 찾아온 몰리 그리스올드(르네 루소 분)를 만나 사랑을 느끼게 된다. 
로이는 사랑과 자신의 미래에 대한 도전으로 우여곡절 끝에 US오픈 본선 출전 자격을 얻어내게 된다. 그런데 중요한 대회를 앞두고 공을 엉뚱한 곳으로 날려버리는 이상한 병을 앓게 되는데….
감상 포인트 케빈 코스트너의 몰락한 왕년 유망주 연기가 돋보이는 영화. 로맨스 요소가 많이 가미돼 두 주인공이 알콩달콩하는 모습이 미소를 자아낸다. 
명대사 “골프와 섹스의 공통점이 뭔지 알아? 꼭 잘할 필요는 없다는 거야. 그냥 그 자체를 즐기라고.” 로이 틴 컵 맥보이(케빈 코스트너 분)

 

베가 번스의 전설 (The Legend Of Bagger Vance)

 

 

개요 드라마, 멜로/로맨스, 미국 127분  
개봉 2001, 12세 관람가
감독 로버트 레드포드
출연 윌 스미스, 맷 데이먼, 샤를리즈 테론

 

줄거리 1차 세계 대전이 발발해 전쟁에 참전하게 된 사바나의 골프 영웅 주너(맷 데이먼 분)는 전장의 포화 속에서 정신적 황폐감을 경험하게 되고 귀국 후에도 술과 도박으로 세월을 보낸다. 그러던 어느 날 방황하던 주너 앞에 베가 번스(윌 스미스 분)라는 수수께끼의 남자가 나타나 자연과 정신의 조화에 달렸다며 자신만의 고유한 스윙을 찾아볼 것을 조언하고 어디론가 사라져 버린다. 
아버지의 유업인 골프장 재건을 위해 골프대회를 개최하게 된 전 연인 아델(샤를리즈 테론 분)과 당대 최고 프로와 1대 1 골프 대결을 펼치게 된 주너. 이들의 운명적인 사랑은? 
감상 포인트 1930년대 미국 남부의 정취와 시원하게 펼쳐진 골프장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맷 데이먼과 샤를리즈 테론의 젊은 시절 모습을 볼 수 있는 건 영화의 또 다른 매력이다.  
명대사 “난 조언만 할 뿐, 찾는 건 당신 몫이오” 베가 번스(윌 스미스 분)

 

해피 길모어(Happy Gilmore)

 

 

개요 코미디, 멜로/로맨스, 미국 92분
개봉 1996, 15세 관람가 
감독 데니스 듀간
출연 아담 샌들러

 

줄거리 프로 아이스하키 선수를 꿈꾸지만, 성적은 부진한 다혈질 청년 해피 길모어(아담 샌들러 분)는 우연히 골프 스윙 한번 한 것이 인연이 되어 할머니의 채무를 갚기 위해 필드에 나서게 된다.  
골프 경기규칙은 커녕 자세도 엉망이지만 괴력의 어깨를 지닌 탓에 400야드 지점까지 논스톱!
경기 자체는 엉망이지만 관중들은 시원한 해피의 플레이에 열광한다. 승승장구하던 그는 매스컴의 주목을 받으며, 프로골프대회에까지 나가게 되고, 우승 후보로 주목받는 슈터 맥가빈(크리스토퍼 맥도날드 분)이 해피를 저지할 음모를 꾸미는데….
감상 포인트 유쾌하고 가벼운 스포츠 코미디 영화를 원한다면 추천. 아담 샌들러만의 독특한 연기와 엉뚱한 다혈질 골퍼 캐릭터를 즐기며 가볍게 볼 수 있다. 
명대사 “공아, 저 집에 갈 시간이야.” 해피 길모어(아담 샌들러 분)

 

골프를 소재로 한 한국영화

 

백프로

 

 

개요 코미디, 드라마, 한국 109분  
개봉 2014, 15세 관람가   
감독 김명균
출연 윤시윤, 여진구, 천호진

 

유명 프로골퍼로 이름을 날리던 백세진(윤시윤 분)이 예기치 못한 사고로 모든 것을 잃어버린 후 전교생 6명이 전부인 섬마을 학교에서 폐교 위기에 처한 학교를 구하기 위해 학교 대표 악동 이병주(여진구 분)와 순박한 아이들과 함께 좌충우돌 고군분투 속에 웃음, 재미, 감동을 전파하는 영화.

 

역전에 산다

 

 

개요 판타지, 코미디, 한국 110분 
개봉 2003, 15세 관람가   
감독 박용운
출연 김승우, 하지원

 

어린 시절 골프 주니어 챔피언으로 이름을 날렸던 강승완(김승우 분)은 아버지와의 갈등으로 인해 골프를 그만두고 변변찮은 증권회사 사원으로 불량인생을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정체 모를 터널 속에서 자신과 똑같이 생긴 한 남자와 부딪친 후 터널 끝에서 정신을 차리게 되는데…. 이 세계에서 강승완은 은퇴 선언을 번복하고 다시 골프계로 복귀, 승승장구하며 부와 명성을 쌓아온 남자가 되어있다. 아무것도 가진 게 없다고 생각한 남자가 모든 것을 갖춘 삶을 체험하며 진정 소중한 게 무엇인지 깨달아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

 

Books For Golfer

 

담당 기자가 취향대로 뽑은 시간 날 때 읽어두면 도움이 될만한 골프도서 특선.

 

일관성 있는 스윙을 위한 안내서

온몸으로 기억하는 골프 스윙의 정석

 

닉 브래들리 저 / 박건호 역 | 샘터 / 2018년 08월

 

영국 공영방송 BBC에서 제작한 강력하고 일관성 있는 골프 스윙을 만들기 위한 종합 안내서. 
닉 팔도, 어니 엘스, 닉 프라이스, 저스틴 로즈 등 세계적인 프로들의 코치로 활약한 닉 브래들리가 골프 스윙을 7가지의 핵심 영역 내지 법칙으로 정리해놓은 책이다. 
자세한 설명과 함께 여러 가지 연습 방법들이 제시되어 있어 각각의 핵심 법칙에 따라 쉽게 터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립, 셋업, 다리 동작, 스윙의 단면, 동시성, 릴리즈, 프리샷 루틴 등 완벽한 스윙을 위한 주요 영역이 정확한 이미지와 함께 자세히 설명된 것이 장점.

 

골프 상식과 노하우

대방출골프 상식 사전

 

김기태 저 / 길벗 / 2018년 08월

 

골프 상식에서 규칙, 매너, 레슨 이론은 물론 골프 심리, 마인드 컨트롤까지 한 번에!   
골프 왕초보가 알아야 할 골프 규칙과 에티켓을 비롯해 초보 골퍼가 싱글 골퍼로 나아가기 위해 알아두면 좋을 여러 팁을 알려준다. 실제 필드에서 골프 레슨을 하거나 카페나 팟캐스트 청취자들의 사례, 현장에서 골프 관련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며 겪은 사례들을 다양하게 담아 골프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골프 스윙뿐 아니라 멘탈, 흐름 관리, 위기관리 등에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우리나라 골프장 순례기

한국의 골프장 이야기 2

 

류석무 저 / 구름서재 / 2020년 11월

 

부제 '코스의 속삭임까지 받아 적은 우리나라 골프장들 순례기- 둘째 권’. 대표적인 국내 명문 코스들에 대해 누구나 궁금해하는 정보들을 각 코스를 직접 걸으며 친근한 이야기로 풀어낸 한국 골프장 탐방기. 
주요 홀 특성, 샷 밸류와 난이도, 그린 특성, 잔디와 벙커 등의 골프장 소개를 넘어 코스의 역사와 설계 특징에서부터 플레이 방법, 문화 인문학 차원의 이야기들까지 입체적으로 담겨있다.

 

사춘기 자녀와 골프로 소통하기

아빠랑 골프 치러 가자!

 

신동주 저 / 신지용 그림 / 커리어북스 / 2017년 02월

 

골프에 빠진 아빠와 사랑스런 아들의 가족골프 이야기! 아내의 눈총을 받으며 시간 쪼개어 골프 치던 아빠의 취미로부터 시작해, 골프를 통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아들을 골프에 입문시키며 겪은 다양한 이야기를 담백하게 담았다. 
골프와 관련한 기본 상식, 아들과의 첫 라운드, 아들과 골프를 즐기기 위해 시기별로 어떤 것이 필요한지, 아빠가 준비해야 할 것에 대한 팁, 알뜰 골프 즐기기 등 가족 골프에 유용한 골프상식이 담겨있다.
 GJ

 

 

By 김혜경 사진 교보문고, YES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