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프로치를 잘하려면? #JNGK #골프레슨
어프로치를 잘하려면? #JNGK #골프레슨
  • 문해지
  • 승인 2021.01.1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코어 향상의 지름길! 어프로치를 잘하기 위한 3가지 기본 원칙을 소개한다.

 

Pro's Advice
타수를 줄일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은 숏게임(어프로치)에 달려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효과적인 어프로치를 위한 세 가지 기본 원칙에 충실하자. 

 

골프에 입문한 지 얼마 되지 않는 초보자들이 어프로치를 잘한다는 것은 꿈같은 이야기일 수 있다. 연습시간의 대부분을 스윙 만들기에 투자하기 때문이다. 
대다수의 아마추어 골퍼들은 라운드를 하며 동반자나 그의 가족에게 숏게임을 배우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중요한 어프로치의 기본 원칙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정확한 어프로치를 도와주는 기본 원칙 3가지를 알아보자.

 

POINT1 좌우 일정한 스윙 크기 유지하기

 

 

어프로치샷을 할 때는 좌우 일정하게 스윙 크기를 유지해야 한다.
스윙의 크기와 스피드가 일정하지 않으면 매번 다른 강도와 리듬이 실린 샷을 할 수밖에 없어 거리감과 정확도가 떨어지게 된다.

 

POINT2 일정한 스윙 스피드 유지하기

 

스윙 크기와 스윙 스피드 유지에 유의하며 어프로치샷을 한다.

 

어프로치샷 시 갑자기 가속 또는 감속하지 않으면서 일정한 스윙 스피드를 유지해야 한다. 이것은 어프로치샷에서의 가장 흔한 실수 중 하나로 <Point 1 좌우 일정한 스윙 크기 유지하기>를 연습하지 않을 경우 많이 발생하는 실수이다. 
예를 들어 보내고자 하는 거리보다 작은 백스윙을 한다면 다운스윙 때 무의식적으로 강한 스피드를 낼 것이고, 치려는 거리보다 큰 백스윙을 한다면 다운스윙을 하면서 스피드를 줄이게 될 것이다. 이것은 매번 같은 비거리를 만드는 데 있어 치명적인 오류이다.

 

POINT3 클럽의 힐을 바닥에 누르지 않기

 

어프로치샷 시 클럽의 힐을 바닥에 누르지 않도록 유의한다.

 

골프채를 최대한 눕혀서 어드레스를 하면 헤드 밑면 전체가 바닥에 닫게 되어 임팩트 시 저항면적이 커지기 때문에 보다 정밀한 타격이 요구된다. 
하지만 골프채의 저항면적을 줄이면 잔디가 없는 맨땅이나 울퉁불퉁한 땅 등 트러블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좋은 샷을 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GJ

 

 

By 문해지 사진 김병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