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그립의 중요성 #JNGK #골프레슨
바른 그립의 중요성 #JNGK #골프레슨
  • 문해지
  • 승인 2020.12.0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그립은 좋은 코킹과 로테이션을 만들어 부드럽고 빠른 헤드스피드를 만들 수 있다.

 

Point 1 올바른 그립 잡기

 

1 . 왼손에 클럽이 걸리게 만들어 준다.
2 . 오른손은 중지와 약지만 가볍게 걸어 잡아준다.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립’이라는 말이 있다. 또 많은 골퍼들이 이 점을 알고 있지만 스스로 자신의 잘못된 그립을 고치려고 하는 사람들은 찾아보기 어렵다.  올바른 그립은 좋은 코킹과 로테이션을 만들어 부드럽고 빠른 헤드스피드를 만들 수 있다. 이번 레슨을 통해 올바른 그립법과 그립을 잡을 때 손의 어떤 부위에 힘이 들어가는지를 체크해보자.
사진처럼 왼손에 클럽이 걸리게 만들어 준다. 위와 같이 하면 그립의 70%는 완성된다. 그립을 잡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그립을 빨래를 쥐어짜듯이 말아쥐지 않아야 한다는 점이다.  
손(손가락)에 가볍게 걸어준다는 느낌으로 그립을 잡으면 왼손의 두툼한 부분에 그립 끝부분이 걸려서 빠져나가지 않는 마찰이 생기게 되어 단단하게 잡을 수 있다.  
오른손은 중지와 약지만 가볍게 걸어 잡아준다. 이때 오른손의 생명선이 왼손 엄지손가락을 옆에서 감싸도록 잡아준다. 

 

Point 2 그립의 완성

 

 

완성된 그립의 모습을 보면 양손의 모양이 비슷함을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양손의 엄지와 검지를 꽉 누르지 않은 상태로 공을 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강하게 쥐면 손에 경직이 일어나므로 클럽이 손에서 빠지거나 돌아가지 않는 정도의 악력이 필요하다. GJ

 

 

By 문해지 사진 김병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