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NGK 레슨 #다운스윙 시 #팔이 지나가는 길
#JNGK 레슨 #다운스윙 시 #팔이 지나가는 길
  • 문해지
  • 승인 2020.11.27 1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가장 많이 발견되는 실수 중 하나는 “다운스윙을 진행하며 오른팔을 옆구리에 붙여서 끌어내리는 것”이다.

 

Point 1 아마추어들의 오류

 

다운스윙 시 잘못된 팔의 길
톱스윙에서 팔이 바로 공을 향해 ↘방향으로 내려가면 잘못된 다운스윙이다.

 

골프연습장에서 백스윙 궤도에 집중해서 다양한 연습을 하는 골퍼들의 모습을 자주 보곤 한다. 당연히 다운스윙도 연습이 필요하지만, 골프 경력이 많은 분들을 레슨하다 보면 잘못된 방식으로 연습을 하는 경우가 많아 안타까움을 느끼게 된다.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가장 많이 발견되는 실수 중 하나는 다운스윙을 진행하며 오른팔을 옆구리에 붙여서 끌어내리는 것(오류1)과 위의 사진처럼 탑에서 공쪽으로 바로 다운스윙을 하는 것(오류2)이다. 이것은 때때로 오류를 만들 수 있으므로 모든 골퍼에게 유효한 사항은 아니라고 볼 수 있다.

 

Point 2 쉬운 다운스윙 연습

 

다운스윙 시 올바른 팔의 길
테이크백 후 코킹 동작, 지면과 클럽이 수평이 된 동작처럼 다운스윙 시 팔은 ↓방향으로 내려와야 한다.

 

지난 레슨에서 올바른 백스윙 연습법에 대해 언급한 것처럼, 다운스윙은 백스윙 단계(테이크백→코킹→어깨 회전)의 역순으로 연습해보면 다운스윙 시 팔이 지나가는 길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렇게 되면 다운스윙의 1단계 모습은 테이크백 후 코킹 동작, 지면과 클럽이 수평이 된 동작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운스윙을 할 때에는 몸이 다시 왼쪽으로 턴해 이동하기 때문에 우리가 생각하는 다운스윙의 길은 ↘방향이 아닌 ↓방향이 되어야 함을 인지해야 한다.
 Golf Journal

 

 

By 문해지 사진 김병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