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축제방송 #퍼블리싱킹콘텐츠 #민들레미디어 3사 MOU 체결
#한국축제방송 #퍼블리싱킹콘텐츠 #민들레미디어 3사 MOU 체결
  • 김혜경
  • 승인 2020.11.16 18: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자격과정 1급, 2급 개설

 

 

16일 (주)한국축제방송(조윤호), 퍼블리싱킹콘텐츠(조성수). 민들레미디어(김유성)(이하 ‘3사’라 함)는 한국축제방송에서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축제, 문화, 예술, 스포츠 관련 1인 미디어 방송 산업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하고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3사는 축제 라이브방송 유튜브 크리에이터 자격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며, 국내 축제, 문화, 예술, 스포츠, 골프 육성 등 건전한 축제 문화 발전을 위한 산업에 기여하기로 했다. 축제 관련 행사나 기획은 3사가 공동으로 개발하며 자격증과정은 (주)한국축제방송이 기획, 홍보 및 마케팅은 퍼블리싱킹콘텐츠와 민들레미디어가 협업한다. 

 

또한, 이번에 축제 라이브방송 크리에이터 1·2급 자격증 과정을 신설한다. 자격증 과정 및 온·오프라인 교육의 세부적인 일정 및 정보는 온라인교육 플랫폼 디엠스쿨 공식 사이트를 통해 2020년 12월 1일부터 한 달간 런칭 테스트를 거치며, 2021년 1월부터 본격적인 현장 중심 미디어콘텐츠 교육 및 축제 라이브 자격증 과정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다. 

 

교육 커리큘럼은 기본 과정으로 유튜브의 이해와 접근법, 스마트폰을 활용한 촬영교육, 유튜브 채널 생성하기, 로고 디자인, 채널아트 디자인, 유튜브 정보 등록과 키네마스터 활용 영상편집교육, 유튜브 영상 업로드 교육, 썸네일 디자인교육, 채널목록, 리스트 관리, 키워드 분석 접근법, 유튜브 채널 만들기, 유튜브 채널 관리, 재생목록 및 영상 노출법 강의, 스마트폰, 노트북, 삼각대, 마이크, 조명 활용하기, 스피치 이해하기, 좋은 소리와 전달력을 높이기 위한 발음과 발성법 등이다.  

 

고급 과정으로 라이브 왜 해야 하는가?, 라이브 송출방식 설명, 기존 방송국 송출법, 1인 방송 시스템의 최적화, 유튜브 라이브 방송교육,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교육,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라이브 방송교육과 페이스북 등 온라인마케팅 교육, 스마트폰을 활용한 2채널 이상 동시 송출교육, 노트북, 데스크탑을 활용한 송출방법, (OBS, Vmix) 실전 실습과정과 비대면 화상과정, PC에서 온라인 회의 하기, ZOOM 활용 비대면 회의, 구글미트, 구루미, MS TEAMS 등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GJ 글 김혜경 이미지 퍼블리싱킹콘텐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