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세이버, 비대면 자세 교정 교육 앱 #포스쳐 & 골프장 통합 관제 솔루션 #버디야 출시
#스윙세이버, 비대면 자세 교정 교육 앱 #포스쳐 & 골프장 통합 관제 솔루션 #버디야 출시
  • 김혜경
  • 승인 2020.09.15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 스타트업 기업 ㈜스윙세이버(대표 백창훤)가 스마트한 골프를 도와주는 비대면 자세 교정 교육 앱 포스쳐(Posture)와 통합 관제 솔루션 버디야(BirdieYa)을 선보인다. 
스윙 세이버 측은 “오는 17일 자사의 영상분석 App 기술과 인공지능(AI) 모션인식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자세 교정 플랫폼 포스쳐를 출시하고 사업을 진행한다. 또 ㈜트라이앵글씨엔씨에서 기술 이전 받은 통신 기술과 자사의 인공지능 및 IoT 기술이 탑재된 골프장 통합 관제 솔루션 버디야를 출시하고 사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자세 교정 교육앱 “포스쳐(Posture)”

 

비대면 실기교육을 도와주는 플랫폼 ‘포스쳐’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실기교육 현장이 솔루션 부재로 큰 혼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출시된 비대면 자세 교정 교육 앱 포스쳐는 코로나로 인해 멈춰진 예체능 및 생활체육 실기교육의 성과를 극대화하고 일상을 회복하는데 유용한 플랫폼이다.
자세 교정이 필요한 모든 생활스포츠, 산업 분야, 학교, 무용, 골프, 헬스, 요가 등 다양한 교육 분야에 활용 가능한 포스쳐 앱은 모바일 영상기반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편리하게 전문가와 사용자, Ai Coach와 사용자 간의 자세 코칭 정보를 편리하게 공유함으로써 비대면 자세 교정 교육이 가능하게 도와준다. 편리한 클래스 관리 및 레슨 결과 공유, 간편한 촬영과 동작 분석, 레슨마켓과 AI Coach를 통한 나만의 멘토 이용 등을 간편하고 편리하게 적용해 기존의 자세 교정 앱의 문제점과 불편함을 해결했다. 
우선 스윙세이버는 MOU를 체결한 한국골프대학과 비대면 골프 분야 실기교육을 진행한다. 골프 아카데미 및 일반 골퍼를 대상으로 10월 30일까지 안드로이드 버전 베타 테스트를 무료로 진행하며 IOS 버전은 추후 런칭될 예정이다.

 

AI•사물 인터넷 기반 골프장 관제 솔루션 “버디야(BirdieYa)”

 

셀프 라운드에 최적화된 골프장 관제 솔루션 ‘버디야’

 

버디야는 트라이앵글시엔씨에서 기술 이전 받은 통신 기술과 IoT 기술이 결합된 골프장 통합 관제 솔루션으로 미국, 일본 등에 수출해 그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통합 관제 솔루션 버디야는 IoT, AI 기반에 통신비 없이 경기 관제, 시설 관제, 코스 관제 업무에 편리하고 안전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모든 부서가 고객 동선을 활용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시설물 안전관리, 타구 사고, 카트 사고 등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골프장의 인적•물적 자원의 효율적 관리를 통해 비용 절감과 수익구조 개선, 직원 업무 감소로 인한 높은 수준의 업무가 가능하게 도와주는 솔루션이다. 
한편, 스윙세이버 골프 플랫폼사업부 홍진구 실장은 “스윙세이버가 추구하는 가치는 모든 사람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일상의 여가를 즐기는 모습”이라고 밝힌 후 “12월 말까지 골프장 관제 도입을 희망하는 골프장에 대해서는 경기 관제와 시설 관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Golf Journal

 

 

Credit

김혜경 사진 스윙세이버

magazine@golfjourna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