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캐디 서비스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골프장 #캐디 서비스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 김혜경
  • 승인 2020.09.06 16: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장 캐디 서비스 품질이 골프장 이용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골프장 캐디가 갖추어야 할 요건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지 등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골프장 캐디 서비스’에 대한 질 문을 던졌다.

 

골퍼 86.88%, ‘캐디 서비스’ 골프장 이용 만족도에 영향 미친다

 

골프장 캐디 서비스 품질이 골프장 이용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가?

 

골프저널에서는 골프와 관련한 아마추어 골퍼들의 각양각색 생각을 알아보기 위해 다양한 앙케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달에는 최근 연예인 A 씨의 골프장 갑질 논란이 캐디 서비스 논란으로 이어진 가운데 골프장 캐디 서비스에 대해 질문을 던졌다. 이번 설문 결과는 한정된 인원을 대상으로 해 절대값이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캐디 서비스에 대한 골퍼들의 생각을 엿보기엔 충분할 것이다. 
먼저 <골프장 캐디 서비스 품질이 골프장 이용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알아본 결과 매우 그렇다 55%, 그렇다 31.88%, 보통이다 8.75%, 전혀 아니다 3.13%, 아니다 0.62%, 잘 모르겠다 0.62% 였다. 
설문 결과 골프장 캐디 서비스 품질이 골프장 이용 만족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의견(매우 그렇다, 그렇다)이 전체 응답자의 86.88%, 골프장 캐디 서비스 품질이 골프장 이용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의견(아니다, 전혀 아니다)이 전체 응답자의 3.75%로 골프장 캐디 서비스 품질은 골프장 이용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골퍼가 원하는 캐디가 갖출 가장 중요 요건은 코스 및 골프에 대한 정보 전달

 

골프장 캐디가 갖추어야 할 요건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2개 선택 가능) 

 

<골프장 캐디가 갖추어야 할 요건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한 질문에선 설문 응답자의 42.8%가 코스 및 골프에 대한 정보 전달이라고 답했으며, 친절과 미소가 27.98%, 업무 능숙도가 13.99%로 그 뒤를 이었다. 또 골프규칙에 대한 이해 5.76%, 적절한 언어 사용 5.35%, 깔끔한 복장과 외모 2.47%, 위기 대처 능력 1.65%였다. 
설문 결과에 따라 많은 골퍼가 캐디에게 가장 기대하는 요건은 코스 및 골프에 대한 정보 전달임을 알 수 있었다.

 

 

GJ 글 김혜경 이미지 GettyImage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