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골프클럽 #화성GC가 더 핫해진 이유
#화성골프클럽 #화성GC가 더 핫해진 이유
  • 김혜경
  • 승인 2020.08.06 18: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GC 전경
화성GC 전경

 

서울과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기로 유명한 화성골프클럽 골프연습장에 타구 추적 분석 시스템 탑트레이서 레인지가 설치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경기도 화성시 화성시청 인근에 위치한 9홀 퍼블릭코스 화성골프클럽은 서울과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기로 유명하다. 차로 강남에서 35분, 목동에서 40분, 안산에서 15분, 인천에서 45분, 안양과 수원에서 40분 정도 거리이니 서울과 수도권 골퍼들의 구미를 당길 만하다.
이곳은 ‘아늑한 분위기 속에 친구, 이웃과 어우러질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만들어진 퍼블릭 골프장답게 개성있는 9홀과 아름다운 자연환경, 편안한 분위기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공략의 묘미가 있는 퍼블릭 9홀

 

일반적으로 9홀 코스는 거리가 짧아 재미없고 쉬울 것으로 생각하지만, 파35, 전장 2,840m 규모의 화성골프클럽은 페어웨이가 좁고 그린이 큰 편이라 은근히 난이도가 있어 공략의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전체 코스 중 가장 페어웨이가 넓어 호쾌한 드라이버샷을 날릴 수 있는 1번홀, 3단으로 조성돼 있는 오르막 파3홀인 2번홀, 핸디캡 1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3번홀, 가장 좋은 경관을 자랑하는 6번홀, 무난한 파4홀인 9번홀에 이르기까지 얼핏 보면 쉬울 것 같이 보이지만 공략이 쉽지만은 않은 묘한 매력이 있는 코스로 구성돼있다.

 

화성GC 골프연습장
화성GC 골프연습장
타구 분석 시스템 탑트레이서가 설치된 레인지
타구 분석 시스템 탑트레이서가 설치된 레인지

 

탑트레이서 설치로 더욱 핫해진 골프연습장

 

골퍼들을 사로잡는 화성골프클럽의 또 하나의 매력은 75타석 규모의 드라이빙레인지이다. 비거리 260m로 실전과 같은 거리감과 방향성을 익힐 수 있으며, 실전 퍼팅 연습이 가능하도록 퍼팅그린이 조성돼 있다. 또 실력있는 프로 코치진으로 구성된 골프아카데미와 최신 운동기구가 설치된 휘트니스 클럽이 있어 체계적인 레슨이 가능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에 더해 최근 타석에 타구 추적 분석 시스템 탑트레이서(Top Tracer)가 설치돼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국 탑골프사의 탑트레이서는 PGA, LPGA 경기 중계에서 볼 수 있는 초정밀 타구 추적 분석 시스템으로 최첨단 샷 분석이 가능해 볼의 비거리, 볼의 타구 속도, 발사각, 스윙궤도뿐만 아니라 탄착군이 어디에 형성되는지까지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게임 모드로 스크린 골프와 포인트 게임 등을 즐길 수 있고 롱기스트와 니어리스트 선정 이벤트도 가능하다. 또 회원 가입을 하면 개인별 데이터를 축적해 각 클럽별 샷 통계 정보를 통해 자신의 스윙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화성골프클럽 홍승철 대표는 “골프 박람회에 가서 탑트레이서를 체험해보고 성능에 반해서 고민 끝에 도입하게 됐는데, 이용자들의 반응이 너무 좋아 만족스럽다. 특히 젊은 골퍼 층의 반응이 뜨겁다”고 밝혔다.

 

로봇이 음료를 제조하는 로봇카페
로봇이 음료를 제조하는 로봇카페

 

업그레이드 골프 라이프

 

또한, 화성골프클럽은 최근 연습장 볼을 스릭슨 제품으로 바꾼 후 타구감이 월등해지고, 비거리가 실제 라운드 시와 비슷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밖에도 로봇이 음료를 만드는 로봇카페 b;eat 2E 운영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로봇이 선사하는 일관된 맛의 고퀄리티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는 것이 골프장 측의 설명이다.
개성있는 코스에서의 라운드, 체계적인 골프 연습, 로봇카페에서의 커피 한잔… 1시간 이내 거리에서 당신의 골프 라이프를 업그레이드 시켜줄 장소를 찾고 있다면 화성골프클럽은 좋은 선택지이다.

 

 

GJ 글 김혜경 이미지 화성GC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