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스톤골프, 투어비(TOUR B)
브리지스톤골프, 투어비(TOUR B)
  • 남길우
  • 승인 2017.01.08 01: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리지스톤골프, 최상위 골퍼들을 위한 클럽

‘투어비(TOUR B)’

 

브리지스톤골프에서 지난 10월 21일 출시한 ‘TOUR B’ 클럽은 투어스테이지의 ‘X 시리즈’를 계승하여, 최상위 골프를 대상으로 설계한 투어 모델이다. 디자인은 블랙과 실버컬러로 날렵하고 묵직한 이미지를 살렸으며, 탑재된 기술로는 헤드의 강성을 높여 볼 초속 향상과 미스샷에 대한 관용성을 높여주는 파워슬릿, 불필요한 스핀량을 줄여 비거리를 향상 시켜주는 파워밀링, 상급 골퍼가 원하는 묵직한 타감을 실현하기 위해 솔 내부와 외부에 립을 배치해 솔의 강성을 더한, 어떠한 강한 타격에도 견고함을 유지하도록 하는 파워립 기술 등 기존보다 더욱 진화된 기술들이 탑재됐다.

우드류에는 그라파이트디자인 사에서 제작한 TOUR AD TX1 샤프트가, 아이언에는 N.S PRO와 다이나믹골드 샤프트가 기본으로 장착됐고, 최상위 모델인 만큼 다양한 샤프트와 그립으로 제작이 가능하도록 커스텀 피팅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정리 김주범 사진 및 자료 브리지스톤골프

TOUR B Driver

 

TOUR-B-XD-3 드라이버(좌), TOUR-B-XD-5 드라이버(우)

XD-3와 XD-5의 두 가지 종류가 있으며, 모두 스퀘어 페이스로 설계돼 어드레스 시 타겟을 노리는 이미지가 가능하고, 샤프트 슬리브를 제거해 임팩트 시 볼에 전달되는 힘의 손실을 줄였다. 다른 점은 XD-3는 탄도가 높거나 높은 스핀량으로 거리 손해가 많은 골프들을 위해 딥 페이스를 적용해 강한 탄도와 구질, 뛰어난 조작성을 추구하고, XD-5는 탄도가 낮거나 낮은 스핀량으로 비거리 손해가 많은 골퍼들을 위해 샬로우 페이스를 적용해 안정적인 어드레스와 높은 탄도, 관용성을 추구했다.

가격 XD-3 1,200,000원, XD-5 1,200,000원

TOUR B FW / UT

 

TOUR-B-XD-F 우드(좌), TOUR-B-XD-H 유틸리티(우)

드라이버와 마찬가지로 모두 스퀘어 페이스 설계와 슬리브를 제거했다. 페어웨이우드 XD-F는 헤드 크라운을 플랫하게 제작해 어떠한 라이각에서도 편안한 어드레스와 쉬운 스윙동작을 추구했으며 또, 힐 백 부분을 낮춰서 리딩 부분의 스트레이트한 느낌을 이끌어내 안정적인 어드레스를 추구했다. 유틸리티 XD-H는 볼의 높낮이를 보다 편안하고 안정적이게 컨트롤 할 수 있으며, 어떠한 악조건에서도 안정감을 위한 타겟을 정확히 공략하며, 비거리와 관용성을 추구했다.

가격 XD-F 550,000원, XD-H 500,000원

TOUR B Iron

 

TOUR-B-X-CB 아이언(좌), TOUR-B-X-BLADE 아이언(우)

X-CB와 X-BLADE의 두 가지 종류가 있으며, 모두 임팩트 영역 백페이스의 두꺼운 설계가 묵직한 타감을 제공한다. X-CB 아이언은 임팩트 시 헤드가 잘 빠지며, 저중심 캐비티백 헤드타입에 안정성을 높인 두꺼운 솔 설계로 안정적인 탄도와 비거리를 제공한다. X-BLADE 아이언은 정밀한 조작성을 중시한 머슬백 헤드타입이다. 또, 헤드가 날카롭게 빠지고 낮고 길게 휘두를 수 있는 솔 설계를 했다.

가격 X-CB 2,100,000원, X-BLADE 2,100,000원

관련사이트

브리지스톤골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