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용품 '퍼터 달인'으로 만들어줄 2020 신상품 퍼터 가이드
#골프용품 '퍼터 달인'으로 만들어줄 2020 신상품 퍼터 가이드
  • 김혜경
  • 승인 2020.07.1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 스코어 향상과 직결되는 퍼팅! 퍼팅이 유독 문제라면 자신의 결점을 커버해줄 새 무기로 무장하고 재도전해보면 어떨까?  타수를 줄여줄 업그레이드 퍼터 BEST8!

 

Taylormade 스파이더 S 퍼터

 

높은 관용성을 제공하는 스파이더 S 퍼터

 

6,000 이상의 관성 모멘트를 제공하는 스파이더 S는 스파이더 퍼터 모델 중 가장 높은 관용성을 제공하는 퍼터이다. 스파이더 S 퍼터는 프리미엄 소재와 사각형 모양의 조합이 헤드의 관용성을 높여 임팩트 시 페이스 전체에 일관된 퍼팅을 제공한다. 
또 5mm의 퓨어롤 인서트를 사용해 더 나은 타구음과 타구감, 향상된 순회전을 제공한다. 

 

제품 특징

 

스파이더 S는 프리미엄 6061 알루미늄과 100% 기계 밀링으로 매우 정교하게 제작됐다. 사각형 퍼터 헤드는 토우와 힐의 솔 부분에 2개의 48g 텅스텐을 장착해 퍼터의 안정성을 높이면서도 무게 중심 위치를 최적화 시켰다.
또한, 길이에 따라 퍼터 후방에 위치한 텅스텐 웨이트 바의 중량을 달리해 34인치는 65g, 33인치는 80g으로 길이별 최적의 밸런스를 이뤄 직진성을 더욱 높여준다.

 

브랜드 자체 한 줄 평 프리미엄 소재와 완벽한 디자인의 만남

 

Callaway 2020년형 오디세이 툴롱 디자인 퍼터

 

오디세이 툴롱 디자인 퍼터

 

캘러웨이골프는 2020년형 오디세이 툴롱 디자인 퍼터 5종(시애틀, 시카고, 애틀랜타, 오스틴, 샌디에이고)을 출시했다. 
기존의 퍼터와 다른 점은 다이아몬드 모양의 패턴이 페이스 전체를 커버하고 있어 퍼팅 시 독특한 타구음과 향상된 직진성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오디세이 퍼터 부문을 총괄하는 션 툴롱의 장인 정신과 스모크 차콜 피니시의 결합으로 세련된 외관을 완성했다.

 

제품 특징

 

툴롱 디자인만의 DDM(딥 다이아몬드 밀) 페이스에 새겨진 다이아몬드 모양의 패턴은 퍼팅 시 진동을 조절해 툴롱 퍼터만의 독특한 타구음과 타구감을 컨트롤하며, 다이아몬드 모양 안의 ‘-‘ 패턴은 퍼팅 시 볼이 미끄러지는 스키드 구간은 줄여주고, 탑스핀 회전수는 높여 직진성을 향상시켜준다. 그라파이트와 스틸을 결합한 스트로크 랩 샤프트를 사용해 향상된 템포와 일관된 스트로크를 제공한다. 

 

브랜드 자체 한 줄 평 장인 정신이 깃든 특별한 페이스를 품은 프리미엄 퍼터

 

Cleveland 뉴 프론트라인 퍼터

 

클리브랜드 뉴 프론트라인 퍼터 

 

던롭스포츠코리아가 전개하는 클리브랜드 골프는 트렌디한 블랙 컬러 디자인에 진보된 직진성 기술이 탑재된 뉴 프론트라인 퍼터를 출시했다. 
뉴 프론트라인 퍼터는 스윗 스팟을 놓치거나 스퀘어로 맞지 않더라도 일관되고 안정적인 퍼팅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블레이드 1개 모델과 말렛형 2종으로 총 3종이 출시되며 램킨퍼터 그립이 장착됐고, 33인치 34인치 샤프트가 준비돼 있다. 또한 그립부터 샤프트, 헤드 모두 블랙 컬러로 디자인돼 더욱 세련된 느낌을 준다. 

 

제품 특징

 

뉴 프론트라인 퍼터의 핵심 기술은 포워드 웨이트(FORWARD WEIGHTS)이다. 이 기술은 페이스 토우와 힐 쪽에 텅스텐 웨이트 47.3g을 장착해 좌우의 관성 모멘트를 증대시키고 무게 중심을 전방에 배치해 더욱 정확한 퍼트를 제공한다. 
무게 중심이 앞쪽에 있는 퍼터는 뒤쪽에 무게 중심이 배치된 퍼터보다 더욱 정확도가 높고 볼의 롤링이 일정하다. 그리고 클리브랜드골프의 독자적인 페이스밀링 패턴 기술을 적용해 볼이 페이스 어느 위치에 맞더라도 균일한 볼 스피드를 유지시켜 안정된 거리를 실현한다.

 

브랜드 자체 한 줄 평 빗맞아도 일관된 퍼팅이 가능한 포워드 웨이트 탑재 퍼터

 

Ping 헤플러 퍼터

 

헤플러 말렛형 퍼터 Tomcat14

 

헤플러 퍼터 시리즈는 1966년 핑에 입사해 50년간 헌신한 직원 릭 헤플러를 기리는 뜻으로 이름 붙인 제품이다. 세련된 디자인의 고성능 헤플러 퍼터는 솔리드한 타구감을 선호하는 골퍼들에게 더욱 만족을 줄 수 있도록 스틸 페이스로 제작됐다. 또 높은 관성 모멘트로 관용성은 물론 정확성과 일관성까지 제공하는 모델이다. 
핑 본사 피팅센터에 방문하면 골퍼의 신체적 특성, 스트로크 타입 등을 고려해 핑만의 차별화된 i-PING 피팅 시스템으로 최적의 퍼터를 추천해준다.

 

제품 특징

 

최적의 무게 중심으로 설계됐으며 정교한 제조공정으로 무게 배치가 자유로워 10가지의 다양한 디자인으로 제공된다.
각 모델 특성에 맞게 각각 최적의 비율로 무게 중심을 두어 관성 모멘트를 높였고 대조되는 쿠퍼와 블랙 프리미엄 마감의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함과 동시에 볼의 시안성을 높였다. 또 관용성과 정확성은 물론 일관되고 안정적인 스트로크를 이끌어내 퍼팅 성공률을 높여준다. 
10가지 헤드 타입과 더불어 골퍼의 스트로크에 따라 스트레이트(페이스 밸런스), 슬라이트 아크(미드행 밸런스), 스트롱 아크(토다운 밸런스)중 선택이 가능하고 32인치에서 36인치까지 길이가 조절되는 샤프트, 골퍼가 선호하는 4가지 그립 중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브랜드 자체 한 줄 평 관성 모멘트를 최고로 높인 역작

 

Titleist 스카티 카메론 스페셜 셀렉트 퍼터

 

새로운 퍼포먼스 밸런스를 선사하는 스페셜 셀렉트 퍼터 

 

타이틀리스트가 완벽히 새로워진 스페셜 셀렉트 퍼터(8종)를 출시했다. 스카티 카메론의 셀렉트 퍼터 라인은 전 세계 골퍼들에게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로, 2년마다 퍼포먼스와 디자인이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선보인다. 
올 시즌 스페셜 셀렉트 퍼터는 투어 선수들이 수십 년간 선호해온 날렵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이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동시에, 스카티 카메론만의 순도 높은 퍼포먼스가 담겨 완벽하게 재탄생했다.

 

제품 특징

 

2020년형 스페셜 셀렉트 퍼터에는 견고하게 밀드된 디자인, 날렵한 헤드, 얇고 평평한 탑라인, 소프트한 트라이-솔 등 투어 선수들이 선호하는 모든 요소들이 적용됐다. 총 8종으로 출시된 이 제품은 새롭게 재구성된 5가지 넥 스타일로 향상된 얼라인먼트를 제공하며 동시에 골퍼 개개인의 성향과 스트로크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또 303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해 일관된 타구음과 부드러운 타구감을 선사한다.


브랜드 자체 한 줄 평 수십 년간 선호해온 클래식한 디자인, 모든 것이 새로워진 스페셜 퍼터

 

Mizuno 2020 M 크래프트 퍼터

 

M 크래프트 퍼터 MB-2

 

미즈노에서 수년 만에 선보인 신제품 퍼터 M 크래프트는 타구감과 정확성, 안정감을 제공하는 단조 퍼터로 미즈노의 브랜드 컬러를 연상시키는 블루 색상을 도입한 외관이 시선을 사로잡는 제품이다.  
딥페이스 밀링으로 정확한 롤링이 가능하며, 스윙 타입에 따라 BC-2, MB-2 두 종류의 헤드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제품 특징

 

고급 1025 FORGED를 채용한 2020 M 크래프트 퍼터는 정밀 단조, CNC밀링 공법을 사용해 정확한 헤드 형상과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무거운 헤드 웨이트(355g)로 안정적인 스트로크와 부드러운 터치감을 제공해주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단조 헤드를 사용했으며, 고객의 니즈에 따라 라이각 조정이 가능하다. 샤프트는 니폰 오리지날 샤프트(XXIP-G2-MZ4), 그립은 골프 프라이드의 M.CRAFT 퍼터용 그립 (GOMP-58R-R1H-XA)이 사용됐다. 


브랜드 자체 한 줄 평 타구감과 정확성, 안정감을 제공하는 단조 퍼터 

 

Diawings DW 시리즈 수제 퍼터

 

다이아윙스 수제 퍼터 DW-B1(위), 다이아윙스 수제 퍼터 DW-G1(아래)

 

헤드 재질이 스텐레스 스틸(SUS303) 보다 무른 연철(S20C)로 이뤄진 수제 퍼터 DW-G1과 DW-B1. 부드러운 타구감을 만들어주는 연철 소재로 이뤄진 퍼터로 마일드 카본 스틸이라 불리는 연철을 프레스로 두드려서 밀도가 높은 단조를 만들고 CNC밀링으로 깎아서 제작했다.

 

제품 특징

 

연철을 단조 가공후 3D CNC로 한번에 헤드 페이스와 넥까지 원피스로 가공한 제품이다. 또한 바닥에 무게추를 15g과 20g으로 각각 다르게 장착함으로써 쉽게 퍼터의 무게 중심 이동이 가능해 퍼팅시 열리고 닫히는 문제를  스스로 보정할수 있게 제작했다. 무게추를 활용해 헤드의 방향성을 조정할 수 있으며 100% 고무 재질의 인체공학적 그립을 사용했다. 헤드 무게를 20% 증가해 무거운 헤드 터치감으로 안정적인 스트로크가 가능하게 했다.

 

브랜드 자체 한 줄 평 밸런스추 교환방식, 합리적인 가격의 연철 수제 퍼터

 

Jamesmilr 탑스핀 M7 수제 퍼터

 

TOPSPIN M7 수제 퍼터

 

제임스밀러에서 출시한 단조 수제 퍼터. ‘둥근 공을 둥근 타면으로 퍼팅한다’는 명제에서 출발한 곡면퍼터로 볼의 롤링을 개선해 퍼팅 순간부터 전진 회전을 만들어 방향성이 정확하며 완벽한 거리감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왕의 위엄, 매력을 상징하는 바닥면의 용 문양으로 더욱 특별한 느낌을 주는 퍼터이다.

 

제품 특징

 

곡면의 탑스틴 퍼터는 퍼팅시 공의 전진 회전이 타격 순간부터 발생하도록 고안한 제품이다. 퍼터 페이스의 타격면에서 반원형 돌출 그루부(Top Spin groove)를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같은 간격으로 형성한 것과 퍼터 돌출원형의 곡면 타격 페이스 형태가 특허로 등록됐다. 클럽페이스의 곡면이 우수한 터치감과 골프공에 자연스러운 롤링이 걸리게 해 정확성을 향상시켜준다. 


브랜드 자체 한 줄 평 왕의 권위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를 갖춘 곡면 퍼터 Golf Journal

 

 

Credit

김혜경 사진 해당 업체

magazine@golfjourna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