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용품 아이언의 진화는 어디까지인가?
#골프용품 아이언의 진화는 어디까지인가?
  • 김혜경
  • 승인 2020.05.28 1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 부드러운 타구감과 정확한 컨트롤은 기본! 비거리까지 보장하는 신기술 아이언이 대세다. 업그레이드 아이언 BEST 6!

 

캘러웨이  X 포지드 스타 20 아이언

 

단조 아이언은 어렵다는 선입견을 깬 X 포지드 스타 20 아이언

 

스트롱 로프트 설계로 단조 아이언에서 볼 수 없었던 놀라운 비거리를 구현하는 제품. 원피스 단조 아이언은 30도 내외의 로프트로 스트롱 로프트 모델에 비해 비거리가 손실되며, 투어 프로 또는 상급자만 사용하는 아이언이라는 인식이 많았으나 X 포지드 스타 20 아이언은 스트롱 로프트 설계로 충분히 긴 비거리를 제공해준다. 아이언 개수는 4번부터 피칭웨지까지 7개.

 

제품 특징

 

X 포지드 스타 20 아이언은 탄소의 정밀도가 높고 불순물 함유량이 적은 연철 소재 S20C를 사용해 원피스 단조 아이언 특유의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해준다. 또 헤드의 저중심 설계로 스트롱 로프트 아이언이면서도 높은 탄도로 원하는 그린의 목표지점에 볼을 세우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X 포지드 18 아이언보다 솔 부분 폭을 약 12% 키워 어드레스 시 안정감과 편안함을 제공해준다.

 

브랜드 자체 한줄 평 원피스 연철 단조 아이언의 고정 관념을 깨는 혁신적인 아이언

 

테일러메이드  SIM MAX 아이언

 

스피드 브릿지 기술과 올 뉴 에코댐핑 시스템을 활용한 SIM MAX 아이언

 

새로운 형상의 SIM Max(Shape In Motion) 아이언은 테일러메이드만의 혁신적인 스피드 브릿지 기술과 올 뉴 에코댐핑 시스템을 활용해 아이언에 폭발적인 비거리와 향상된 타구음, 단조 아이언의 타구감을 제공한다. 또 M5 & M6 아이언의 퍼포먼스로 골프업계에서 핵심적 역할을 했던 스피드 브릿지 기술이 2020년 SIM MAX 아이언에 적용돼 더 정교한 성능을 제공한다. 

 

제품 특징

 

비거리 아이언에서 전반적인 퍼포먼스를 원하는 골퍼를 위해 디자인된 SIM Max 아이언은 빠른 볼 스피드, 높은 런치각, 관용성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 모든 것은 스피드 브릿지에서 비롯되는데, 이 스피드 브릿지는 향상된 타구감을 만들어내는 디자인 요소로 스루 슬롯 스피드 포켓과 함께 엄청난 비거리와 관용성을 제공한다. 

 

가벼운 세로홈 호젤과 360도 언더컷은 클럽 위쪽의 중량을 솔 하단으로 이동시켜 매우 낮은 무게 중심을 제공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올뉴 에코 댐핑 시스템은 단조와 같은 타구감의 아이언을 만들어내며, 얇은 울트라 씬 1.5mm 페이스는 페이스 전체에 걸쳐 엄청난 유연성을 선사한다. 

 

브랜드 자체 한줄 평 비거리 아이언에 단조의 타구감까지, 귀가 즐거운 아이언

 

던롭 XXIO ELEVEN IRON & XXIO X IRON

 

11세대 젝시오는 기존의 젝시오 메인 라인업을 승계하는 젝시오 일레븐
파워 골퍼를 위한 젝시오 엑스(X)

 

11세대 젝시오는 기존의 젝시오 메인 라인업을 승계하는 젝시오 일레븐(XXIO ELEVEN)과 더불어 파워 골퍼를 위한 젝시오 엑스(X)를 새롭게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젝시오 11세대에서 특히 주목한 것은 탑 오브 스윙이다. 새롭게 개발된 젝시오만의 그립 끝에 웨이트 플러스라는 무게추를 넣는 기술로 평소의 스윙만으로도 안정적이면서 이상적인 탑의 형태인 파워포지션을 실현하며 백스윙 탑에서 응축된 힘이 헤드스피드를 가속시켜 지금까지 경험한 적 없는 폭발적인 비거리를 만들어낸다. 

 

제품 특징

 

티타늄 페이스를 채용한 젝시오 일레븐 아이언은 기존 제품 대비 두 배 이상 깊어진 그루브를 적용해 페이스 면의 반발력을 향상시켰다. 또 페이스 면의 강도와 반발력을 높이기 위해 바디 부분을 분리해 혁신적인 디자인의 4피스 아이언 구조를 통해 트윈 그루브와 무게 중심을 헤드 가운데로 옮겼다. 

 

파워 골퍼를 겨냥한 젝시오 엑스 아이언은 페이스 가장자리에 홈을 만들어 전체적인 반발력을 높이고 비거리를 늘렸다. 젝시오 엑스는 기분 좋은 타구감을 만들어주는 2피스 연철 단조 아이언으로 스피드 그루브 페이스를 통해 높은 반발력을 실현했다.

 

브랜드 자체 한줄 평 완전히 새로워진 2개의 젝시오 아이언

 

타이틀리스트  T-시리즈 아이언

 

T100, T200, T300 총 3가지 모델로 구성된 T시리즈 아이언

 

타이틀리스트 클럽 R&D팀은 새로운 T-시리즈 아이언을 개발하는 데 있어 ‘최대 스피드’와 ‘거리 컨트롤’이라는 아이언이 갖춰야 할 두 가지 핵심 퍼포먼스를 완벽히 구현하는 데 집중했고, ‘맥스 임팩트(Max Impact)’를 포함해 구조, 공법, 소재 등 전체적인 헤드 디자인이 기존과는 완벽하게 달라진 새로운 아이언을 개발했다. 

 

2020 시즌을 겨냥해 2019년 하반기에 출시된 T-시리즈는 헤드 모양 및 제조 공법, 구조, 타구감 등에 따라 T100, T200, T300까지 총 3가지 모델로 구성되며, 각 모델별로 기존과는 차원이 다른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제품 특징

 

T100 아이언은 투어 선수들이 선호하는 컴팩트하고 자신감 있는 헤드 디자인과 공법으로 타이틀리스트만의 견고한 타구감, 일관된 거리를 제공하는 ‘진정한 투어급 단조 아이언’이다. T200은 투어에서 영감을 받은 날렵한 헤드 디자인과 타구감에, 비거리를 위한 타이틀리스트만의 ‘맥스 임팩트’ 기술이 적용된 ‘비거리용 아이언’이다.

 

T300은 최고의 관용성과 최대 스피드로 ‘모든 골퍼를 위해 설계된 모델’이다. 부담스럽지 않은 미드 사이즈의 캐비티백 헤드 디자인에, 최대 스피드와 비거리 컨트롤을 위한 맥스 임팩트 기술이 T300에도 그대로 적용됐다. 또한, 편안하게 볼을 띄울 수 있도록 무게 중심을 더욱 낮게 배치하고, 다량의 고밀도 텅스텐(미드-롱 아이언)이 삽입돼 더 쉽고, 편안하게 타이틀리스트 클럽의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브랜드 자체 한줄 평 완벽하게 달라진 타이틀리스트의 새로운 T-시리즈 아이언

 

미즈노  MX-70 포지드 아이언

 

독자적인 그레인 플로우 포지드 HD 공법으로 최상의 타구감을 구현

 

미즈노 단조 아이언의 정통성을 담은 스테디셀러 MX의 2020년 신제품 MX-70 포지드 아이언. 한국 골퍼가 선호하는 디자인과 타구감에 중점을 두고 기획, 제작된 MX-70 포지드 아이언은 미즈노 단조 아이언의 DNA를 계승한 일체형 정통 연철 단조 아이언으로 한층 더 향상된 타구감과 컨트롤 성능을 제공한다.

 

제품 특징

 

탄소와 불순물 함유량이 0.3% 이하인 엄선된 연철 소재 ‘1025E’를 채용하는 한편, 미즈노만의 독자적인 연철 단조공법 ‘그레인 플로우 포지드 HD(Grain Flow Forged HD)’ 기술을 통해 헤드에서 넥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단류선(금속 조직의 흐름)으로 묵직하면서도 부드러운 특유의 타구감을 살렸다.

 

와이드 캐비티 설계로 관용성과 정확성을 향상시켜주며, 헤드 토우 측 질량을 기존 모델보다 늘려 안정적인 무게 중심과 컴팩트한 타구감을 선사한다. 또한, 힐 부분의 높이를 낮추고 탑 엣지를 기존 대비 0.3mm 그라인드 하여 샤프하고 컴팩트한 형상을 구현한다. 솔 양측 부분을 커팅한 ‘트리플 컷 솔’을 통해 잔디에서도 솔이 잘 빠져나가도록 설계했다. 

 

브랜드 자체 한줄 평 한국 골퍼가 선호하는 디자인과 타구감에 중점을 두고 기획, 제작된 아이언

 

다이아윙스 SLⅡ아이언

 

싱글 렝스 아이언 설계에 최고 수준의 기술력

 

길이가 같은 싱글 렝스(single Length) 아이언 설계에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다이아윙스에서 선보인 제품. SL2 아이언은 4년 전 처음 출시돼 좋은 반응을 얻었던 SL1의 업그레이드 모델로 각각 다른 길이의 클럽을 연습하고 각각 다른 공의 위치에 적응해야 하는 아마추어 골퍼들의 어려움을 해결해준다. 

 

다이아윙스측은 “과거 설계 기술이 부족하고 샤프트의 성능이 좋지 못했던 시절에는 ‘멀리 치기 위해서는 골프채가 길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최근 들어 다양한 설계 기술이 발달하면서 같은 길이 아이언으로 번호별로 일정한 거리 차이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한다. 또 스피드별로 피팅된 제품을 생산해 본인의 스윙스피드만 알고 있으면 그에 알맞은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5번부터 PW까지와 웨지 3종(46, 50, 54도)으로 9개가 기본 세트로 구성.

 

제품 특징

 

각각의 번호별 로프트 각도는 4도를 유지하며 동일한 조건에서 10m 거리를 정확하게 구현할 수 있게 만들었다. 샤프트 길이, 공 위치, 스윙 크기를 동일하게 고정하고 아이언이 가진 발사 각도만 변경함으로써 정확하게 10m의 거리를 구현하게 된다. 

 

샤프트는 최고급 NS-PRO950 경량 스틸 샤프트와 MAMIYA사 카본 샤프트 제품을 기본으로 채택하고, 길이는 8번 아이언 길이로 통일했다. 그립은 30g의 초경량 그립을 채택함으로써 헤드 쪽에 무게를 더 잘 느끼고 편하게 사용하도록 설계했다. 

 

본인의 스윙스피드는 스크린골프의 볼 스피드만 알아도 정확하게 진단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총 5종류의 샤프트로 개인의 특성에 맞춰 선택의 폭을 넓혔다.

 

브랜드 자체 한줄 평 연습량이 부족한 골퍼들도 쉽게 골프를 칠 수 있는 같은 길이 아이언

 

 

GJ 글 김혜경 이미지 해당 업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