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골프 가정에서 즐기는 스크린골프에 관심 집중
#스크린골프 가정에서 즐기는 스크린골프에 관심 집중
  • 나도혜
  • 승인 2020.05.20 18: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스크린골프 제품들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스크린에 가상 골프장 화면을 띄워 일종의 가상현실 속에서 즐기는 스크린골프의 특성상, 가정용으로써의 가능성은 예전부터 주목받아왔다. 현재 가정용 스크린골프 제품들은 일명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 라 불리며 몇몇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는 스크린, 그리고 센서와 스틱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틱에 센서를 장착하거나 따로 센서를 부착한 뒤 모니터나 TV 등 스크린과 연동하여 작동하는 구조다. 스틱과 센서, 스크린으로만 구성되어 있으므로 일반 체감형 게임기보다도 설치나 작동이 간단하다는 평가다.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것도 장점이다. 스크린의 경우 일반 TV나 모니터는 물론 스마트폰이나 VR 장비를 활용하여 집 안이 아니라 골프장 안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윈도우나 안드로이드, IOS 등 모바일과 컴퓨터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므로 본인이 원하는 플랫폼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다.

 

아직 부족한 현장감은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의 대표적인 단점으로 꼽힌다. 실제 필드에 나가 공을 치거나, 혹은 전문 스크린골프 업소와 비교하면 실제의 스윙과 공을 타격하는 느낌을 재현하기 어렵다. 이 문제를 해결해야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가 시뮬레이션을 넘어 진정한 가정용 스크린골프의 영역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다.

 

 

GJ 나도혜 이미지 GettyImage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