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시즌 Tip-3 봄철 라운드, 필수 간식
#봄 시즌 Tip-3 봄철 라운드, 필수 간식
  • 나도혜
  • 승인 2020.03.06 12: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상 예방만큼 중요한 필수 간식은?

 

골프저널 바야흐로 봄! 지금은 한창 코로나19로 나라 전체가 어수선하게 돌아가지만, 그래도 아랑곳 않고 필드로 나가는 골퍼들도 많다. 집안에 움츠리고 있는 것 보다 탁 트인 필드에 나가는 것이 오히려 낫다는 판단에서다.

 

봄철 내내 힘차게 라운드하기 위해서는 골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필수다. 봄철 골퍼들에게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① 물 골프를 칠 때는 몸에 수분을 계속 보충해 주어 몸의 밸런스를 맞춰 주는 것이 중요하다. 경기 중간 중간 마다 이온음료로 수분을 보충하는 것도 좋다.
② 초콜릿 골프도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역동적인 스포츠다. 축구나, 야구와 달리 크게 이동을 하는 운동은 아니지만 스윙을 하면서 순간적으로 큰 에너지를 소비하기 때문에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큰 에너지를 필요로 한다. 때문에 초콜릿과 같이 소모된 에너지를 보충해 줄 수 있는 음식들을 라운드 중간에 먹는 것이 좋다.
③ 바나나 바나나도 초콜릿과 같은 효과를 내는 음식이다. 바나나에 들어있는 당은 빠르게 몸속으로 흡수되어 에너지로 변환된다. 포만감까지 주어 골프를 치다 힘이 없을 때 먹어주면 좋다. 이밖에도 3월 제철 음식인 냉이, 달래, 쑥, 주꾸미, 바지락까지 섭취하면 금상첨화다.
Golf Journal

 

 

Credit

나도혜 사진 GettyImages

magazine@golfjourna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