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J인터뷰 베트남 로얄골프 & 리조트 CEO 이안환 사장에게 직접 듣는 베트남 골프
#GJ인터뷰 베트남 로얄골프 & 리조트 CEO 이안환 사장에게 직접 듣는 베트남 골프
  • 김혜경
  • 승인 2020.02.11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hy the Royal  Golf & Resort?

 

골프저널 베트남 골프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겨울 해외 골프투어 시즌을 앞두고 잠시 한국을 찾은 이안환 사장을 만나 
로얄골프 & 리조트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봤다. 문답형식으로 구성한 베트남 로얄골프 & 리조트의 모든 것!

 

베트남의 다른 골프장과 구별되는 로얄골프 & 리조트만의 차별성은 무엇인가? 
베트남 골프장은 대부분 해안쪽 평지에 위치해 코스가 단조로운 경우가 많은데, 우리 골프장은 산과 물이 함께 있어 좀 더 변화있는 골프코스를 즐길 수 있다.  하노이에서 차로 1시간 5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곳으로 새 고속도로가 뚫리면 시간이 더욱 단축될 예정이다.  

 

 

운영자 입장에서 볼 때 로얄골프 & 리조트의 가장 큰 장점을 소개해 달라. 
코스 레이아웃과 잘 관리된 코스! 태국, 필리핀 등 다른 동남아지역 골프장으로 골프투어를 다녀보셨던 분들이 이곳에 오시면 “확실히 다르다, 코스가 너무 좋다”고 감탄사를 연발하신다. 이곳을 찾은 분들이 다들 만족하셨다. 이곳에 한 번 오면 그 매력에 빠질 수밖에 없다는 것이 자부심이다. 

 

베트남 로얄골프 & 리조트와는 어떤 인연으로 운영을 맡게 되었는가? 
과거 베트남에서 현대차 대리점 사업을 하던 중에 탄콩그룹 뚜완 회장과 사업파트너로서 인연을 맺게 됐다. 그리고 지난해 탄콩그룹이 로얄골프 & 리조트를 인수한 이후 뚜완 회장이 나에게 골프장 CEO를 맡아줄 것을 제안해 수락하게 됐다. 워낙 골프를 좋아해 직접 한 번 골프장 사업을  해보고 싶다는 마음을 품고 있었던 터라 결정이 수월했던 것 같다. 

 

 

과거에도 골프장 운영 경력이 있는가? 
골프장 운영은 이곳이 처음이다. 로얄골프 & 리조트 운영을 맡게 되면서 자료 조사도 많이 하고 골프장 운영과 관련한 공부를 많이 했고 고민도 많이 했다. 하지만 오히려 책과 자료를 통해 배운 것보다 20여년 이상 골프를 즐기고 해외 골프투어를 많이 다닌 한 사람의 골퍼로서의 전력이 큰 도움이 됐다. 나 스스로가 골프매니아이기 때문에 골퍼의 입장에서 원하는 것, 개선되어야 할 점을 알 수 있는 것이 장점인 것 같다. 

 

본인이 로얄골프& 리조트 CEO직을 맡고 나서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 
그린 상태 개선, 그린 스피드 향상, 페어웨이 컨디션 향상, 티박스 개선 등 골프장 코스 개선 및 관리를 위한 재투자를 많이 했고, 신규 골프코스, 골프텔 및 부대시설 증설도 추진 중이다. 숙박시설이 다소 부족한 편이었는데, 올 4월에 1차적으로 37개의 룸을 갖춘 6성급 호텔이 완공되면 연말부터는 100여명 동시 체류가 가능해진다. 또 리조트(룸 170개)와 고급 골프텔 8채도 추가로 건설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앞으로 변화되는 점이 있는가? 
겨울 시즌을 대비해 호수(물쪽)를 향해 치는 천연 잔디 연습타석을 만들었다. 또 기존 킹코스 18홀 외에 잭 니클라우스가 설계한 퀸코스 18홀도 내년 말까지 완공할 예정이다. 클럽하우스도 구조 변경중이며 조깅코스, 자전거 도로, 야간 낚시터 등 부대시설도 확충할 예정이다. 
로얄골프장의 코스 특징에 대해서도 많은 골퍼들이 궁금증을 나타내고 있다. 킹코스 전반 9홀은 변화와 다양성을 경험해볼 수 있는 코스이다. 파4홀도 전장이 길어 웬만한 아마추어들은 투온을 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자연 앞에서 겸손해지게 만들어준다. 반면 후반 9홀은 상대적으로 조금 쉬워져서 라운드를 끝내고 나면 다시 한 번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게 한다. 

 

개인적으로 골프장 운영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 것은 무엇인가? 
하드웨어 쪽에서는 골프코스를 가장 중요시한다. 코스 상태가 좋으면 골퍼들은 자동으로 온다는 것이 내 지론이다. 그래서 매일 아침 코스에 나가 체크하고 개선사항을 코스관리팀에 전달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쪽으로는 직원 친절도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전문 지식 교육과 트레이닝을 통해 5성급 호텔 수준의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해외 골프투어를 계획할 때 골퍼들이 걱정하는 부분 중의 하나는 음식이다. 음식은 어떤가?
2019년부터 우리 골프장을 이용하는 한국 골퍼들의 수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한국음식을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닭볶음탕, 족발, 등갈비찜 등의 다양한 요리와 단품메뉴가 가능하며, 방문인원이 어느 정도 되면 뷔페식으로 준비한다. 특별한 식사와 낭만을 경험하고 싶은 골퍼라면 테라스에서의 바비큐 파티를 자신있게 추천한다.  

 

골프장을 이용하는 골퍼들을 위해 마련된 특별 프로그램이 있는가? 
인근에 땀콕, 짱안, 바이딘사원 등 주요 관광지가 위치한 만큼 우리 골프장과 리조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반일 관광과 하루 관광 상품이 마련돼 있다. 가이드, 차량, 식사를 포함한 상품을 현지 여행사의 80% 정도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로얄골프 & 리조트 운영을 맡은 후 성과가 궁금하다. 
골프장 운영을 맡은 지 2년차에 접어들었는데 반응이 좋아서 다행이다. 그 사이 내장객이 많이 증가했다. 2018년말 처음 운영을 맡았을 때는 1달 평균 2,600명 정도 방문했는데, 현재 1달 평균 4,000명 정도로 늘었다. 2019년부터 이곳을 찾는 한국 골퍼들의 수가 급격히 증가해 1, 2월에는 겨울 골프투어 겸 오시는 한국 골퍼들의 예약이 월 300라운드 이상 잡혀있다.  

 

앞으로의 목표는? 
베트남 최고의 멤버십 골프장으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 탄콩그룹 뚜완 회장과 나의 목표이다. 끊임없는 관리를 통해 골프코스를 최상으로 유지하고 직원 서비스 교육에 힘써 많은 골퍼들이 꼭 한 번 방문해서 쳐보길 원하는 명문 골프장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한국 골퍼들에게 하고 싶은 말
하노이공항에서 고속도로를 이용해 약 1시간 50분 정도 달리면 도착할 수 있는 우리 골프장은 한 번 와보면 그 매력에 푹 빠지게 되는 골프장이다. 또 역사의 도시인 닌빈, 장안 인근에 위치해 골프를 겸해서 와서 유적지도 돌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여름에도 너무 덥지 않고, 겨울 골프투어 시즌인 11월부터 2월까지는 평균 기온이 20도 내외로 골프를 즐기기 최적이다.  이번에 (주)로얄골프 & 리조트와 함께 한국 골퍼들을 대상으로 이곳을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회원권을 출시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베트남 로얄골프 & 리조트 회원 모집 

 

베트남 하노이 인근 로얄골프 & 리조트에서 회원을 모집 중이다. 골프 치기 좋은 날씨와 환경으로 베트남 골프에 대한 골퍼들의 관심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로얄골프 & 리조트 회원권은 베트남 재계 3위 현대 탄콩그룹이 공인한 회원권인데다, 국내 판매 동남아 회원권 중 최초로 그린피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으로 출시와 동시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회원이 되면 공통적으로 그린피가 무료이며, 연회비가 없고, 킹 & 퀸코스 이용, 로얄GC 경기 참가료 50%, 연습공 1박스 제공, 숙소 30% 이상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회원 종류는 기명, 무기명 및 방문횟수에 따라 로얄 A·B형, Vip  A·B형으로 분류되며 5년 소멸형으로 2년 후 양도 가능하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해외 골프장 회원권은 사실 이용권 개념인 것이 많지만 로얄골프 & 리조트 회원권은 탄콩그룹이 보증하고 발행한 믿을 수 있는 회원권”이며 “그린피가 없으며 계약 시점이 아닌 사용 시점부터 5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실속 회원권으로 입회금 490만원에 2인이 이용할 수 있는 로얄 A형의 경우 1년에 6일만 방문하면 무조건 이득”이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 골프리조트의 한국내 회원권 판매 대행 및 회원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주)로얄 Golf & Resort(RGR)로 문의하면 된다.
Golf Journal

 

 

Credit

김혜경 사진 Golf Journal DB, 로얄 골프앤리조트

magazine@golfjourna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