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니클라우스 초급레슨 스카이볼 해결법
#잭니클라우스 초급레슨 스카이볼 해결법
  • 김혜경
  • 승인 2019.11.11 08: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 연습장에서나 필드에서 갑자기 드라이버가 찍혀 맞고, 티를 맞추며 일명 ‘뽕샷’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상하게 잘 맞던 드라이버가 맞지 않으면 볼을 잘 맞추려는 마음에 더 공쪽으로 몸이 쏠리며 찍혀 맞게 된다. 이번 시간엔 이런 스카이볼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아보자.

 

Point 1

스카이볼의 원인

 

백스윙시 팔만 들어올린 경우 클럽을 가파르게 올렸기 때문에 다운스윙이 가파르게 내려올 수밖에 없다.
다운스윙시 몸이 공쪽으로 향하는 경우 몸이 공쪽으로 다가가면서 앞으로 쏟아지기 때문에 찍혀 맞게 된다.

스카이볼의 원인은 먼저 백스윙 시 팔만 들어 올린 경우에서 찾을 수 있다. 이 경우 클럽을 가파르게 올렸기 때문에 다운스윙이 가파르게 내려올 수밖에 없다.
스카이볼은 다운스윙 시 몸이 공쪽으로 향하는 경우에도 유발된다. 몸이 공쪽으로 다가가면서 앞으로 쏟아지기 때문에 이 또한 공이 찍혀 맞게 된다.

 

Point 2

스카이볼의 해결

 

스카이볼을 해결하기 위한 연습법으로 그립 끝을 몸에 닿게 한 채 테이크백 연습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백스윙 시작을 연습하면 손이나 팔만이 아니라 몸통이 같이 움직이게 되어 오류를 해결할 수 있다.

 

PRO'S ADVICE

 

백스윙 시 팔만 들어올린 경우와 다운스윙 때 몸이 공쪽으로 향하는 경우에서 스카이볼의 원인을 찾을 수 있다. 스카이볼은 그립 끝에 몸을 닿게 한 채 테이크백을 하는 연습을 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다. Golf Journal

 

 

Credit

진행 김혜경 조지현 사진 김병윤

magazine@golfjourna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