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필라테스 목을 풀어주는 필라테스
#골프필라테스 목을 풀어주는 필라테스
  • 김혜경
  • 승인 2019.07.1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 스윙에서 몸통 회전을 잘 하려면 목의 회전부터 확인해야 한다.
사실 목은 일상 생활에서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받는 부분 중 하나이다. 이런 스트레스는 목 관절의 움직임을 방해하고, 움직임이 제한된 상태에서 스윙을 하다 보면 부상으로 이어지기 쉽다.
좋은 스윙을 위한 관절의 움직임을 찾아주는 릴리즈 필라테스 첫 번째 순서로 목 릴리즈 필라테스 방법을 소개한다.

 

STEP 1 목 앞쪽 근육 풀어주기

 

1 ‌목 앞 쪽에 쇄골뼈 안쪽에서 귀쪽으로 향하는 강한 근육(흉쇄유돌근)을 귀 뒤에서 쇄골뼈 방향으로 살짝 꼬집듯이 풀어준다.
2 ‌흉골 부분을 양손을 겹쳐서 눌러서 고정시키고 머리를 대각선 방향으로 뒤로 젖혀 목 앞쪽을 스트레치 한다.
3 ‌왼쪽과 오른쪽을 번갈아 5~10회 반복한다.

 

Check Point
흉쇄유돌근을 스트레치 하기 전 릴리즈 하면 근육이 쉽게 늘어나게 만들어준다.
스트레치 시에는 내쉬는 호흡과 함께 근육의 긴장을 풀고 5초 이상 늘리고, 시작자세로 돌아올 때 천천히 움직여야 한다.

 

STEP 2 빠른 회전에도 끄떡없는 목의 로테이션 연습

 

1 ‌팔꿈치를 구부려 가슴높이에서 팔짱을 낀 상태에서 어드레스 자세를 취한다.
2 ‌백스윙 방향으로 몸통을 회전하면서 머리를 반대쪽으로 최대한 돌린다. 이어 다운스윙 방향으로 몸통을 회전하면서 시선을 가운데를 지나 몸통과 반대쪽으로 최대 범위로 회전시킨다.
3‌ 반대 방향으로 일어나는 몸통의 움직임과 목의 움직임에 집중하면서 회전하는 속도를 조절하면서 리듬감 있게 10~20회 반복 실시한다.

 

Check Point
골프 스윙에서의 원활한 목의 로테이션 훈련방법으로 충분히 목 근육이 이완된 다음 실시해야 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처음에는 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에서 움직임을 만들고 점차적으로 범위를 늘리면서 강하게 동작을 실시한다. Golf Journal

 

 

Credit

진행 김혜경 오은영 모델 신리나 사진 김병윤

magazine@golfjourna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