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필라테스 일관성 있는 스윙을 도와주는 리듬과 템포 훈련
#골프필라테스 일관성 있는 스윙을 도와주는 리듬과 템포 훈련
  • 김혜경
  • 승인 2019.06.10 07: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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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저널 초보 골퍼들은 스윙의 모양만을 생각하지만 스윙이 어느 정도 다듬어진 골퍼라면 리듬감 있는 스윙과 일관성 있는 템포를 중요하게 생각하게 된다.
리듬감을 운동으로 트레이닝 할 수 있을까? 당연히 가능하다. 상하체의 협응감 있는 움직임을 통해 리듬감을 기르고, 일관성 있는 스윙에 도전하자.

 

STEP 1 체중 이동과 함께 리듬 만들기

 

1 ‌써클(플렉스오링)을 양쪽 발목 바깥쪽에 건 후 양팔을 외회전하여 어깨에 클럽을 메고 서서 준비한다.

2 ‌체중을 한발로 옮기고 둘, 셋, 넷에 써클을 밀어내면서 외전근을 수축한다.
3 ‌시작 자세로 돌아와 하나에 반대쪽으로 체중을 이동하고, 둘, 셋, 넷에 동일한 운동을 실시한다. (양쪽 모두 10회 이상 반복한다.)

 

Check Point

 

체중 이동과 밸런스 그리고 외전근의 근력을 키우는 운동으로. 동작중 체중 이동은 한 번에 일어나야 한다. 또 체중을 이동하고 외전근을 수축하는 동안 밸런스를 유지해야 한다.

 

STEP 2 상하체의 리듬감을 길러주는 운동

 

1 ‌주먹을 쥐어 양손을 앞으로 뻗은 다음 어드레스 자세를 하고 준비한다.
2 ‌시선을 고정하고 양발로 스텝을 밟으며 상체의 회전을 시작한다. 4번 또는 8번의 스텝을 하는 동안 상체의 회전을 일관성 있게 움직이는 것에 집중하며 최대 범위로 회전을 실시한다.
3 ‌같은 템포로 가운데로 돌아와 시작 자세를 만들고 반대쪽을 실시한다.
4 ‌10회 이상 반복하면서 일정한 템포를 유지하는 연습이 되도록 해야 한다.

 

Check Point

 

상하체의 리드미컬한 움직임을 통해 협응과 리듬감을 길러주는 운동으로 동작이 끊어지지 않게 연속적으로 상체의 회전과 하체의 스텝을 만들어야 한다. 처음에는 4 스텝으로 실시하고 차츰 스텝 수를 늘려나간다. 많은 스텝에 상체를 천천히 움직이는 연습을 통해 상하체의 협응력이 향상된다. Golf Journal

 

 

Credit

진행 김혜경 오은영 모델 성민지 사진 김병윤

magazine@golfjourna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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