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J인터뷰 이룸골프 전민식·최혜정 대표가 전하는 이룸:다움
#GJ인터뷰 이룸골프 전민식·최혜정 대표가 전하는 이룸:다움
  • 김혜경
  • 승인 2019.10.10 13: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문화, IT의 결합, 골퍼들의 니즈를 중심으로 골퍼, 강사, 사업주를 연결해 모든 집단의 최고의 만족도를 높이는 플랫폼 서비스를 펼치고 있는 이룸골프! 기존 골프교육 전문업체와 무엇이 다른지, 무엇이 이룸골프를 특별하게 만드는지 궁금증을 풀어보자.

 

이룸골프에 대해 잘 모르는 골퍼들을 위해 간단하게 어떤 회사인지 소개해달라.
2017년 런칭이래 누적회원 6,000여명 이상이 이용 중인 프리미엄 골프교습시설 ‘이룸골프아카데미’와 골프 매니아를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골프 전지훈련프로그램인 ‘이룸골프캠프’를 운영 중인 독보적인 복합 골프 문화 브랜드이다. 최상의 연습환경과 차별화된 골프교육 콘텐츠로 모든 골퍼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휴게공간
휴게공간

 

골프업계와는 어떻게 인연을 맺게 되었고, 어떤 계기로 골프교육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는지 궁금하다.
과거 스포츠 시설업을 하며 골프존 협력업체로 일했다. 골프존아카데미 시설쪽 파트너로 참여하면서 골프업계와 인연을 맺게 됐다. 전공이 스포츠코칭이다 보니 차별화된 골프교육 프로그램을 접목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이르렀고, 기존 업체에서 하지 못했던 문화, 교육적 요소를 결합시켜 우리만의 브랜드 이룸골프를 런칭했다. 

 

다른 골프교육 업체와 구분되는 이룸골프의 차별성은 무엇인가?
이룸골프의 지향점은 크게 3가지로 설명할 수 있을 것 같다. 첫째, 교육적인 콘텐츠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레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둘째, 최상의 연습 환경 제공을 통해 골프 문화를 변화시키는 것. 셋째, IT와 빅데이터 기반으로 골퍼들의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스크린타석
스크린타석

 

이룸골프아카데미 본점에 와서 보니 가장 특징적인 것이 골프연습시설이 카페 같은 느낌을 준다는 점이다.
카페보다 더 카페 같은 공간을 꾸미고자 했다. 어반 스타일 인테리어로 공간을 구성했고, 최상급 원두커피와 F&B가 무료로 제공된다. 프리미엄 레슨 전용 타석을 운영하며 이룸골프아카데미에서만 체험 가능한 전문 분석 장비들과 연습 장비들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레슨이 가능하다.

 

이룸골프의 사업 분야는?
체계적인 골프교육을 위한 이룸골프아카데미, 효과적인 국내외 골프캠프를 위한 이룸골프캠프, 주니어 골프교육을 위한 이룸골프주니어, 골프에 최적화 된 몸을 만들어주는 이룸프로핏, 골프아카데미 창업컨설팅을 담당하는 이룸골프연구소, 프로 출신 훌륭한 교습가들의 제2의 인생 설계를 위한 이룸멤버스 등이 있다. 초보자를 위한 프로모션 상품도 운영 중이며, 스윙 분석을 통해 최적의 골프클럽을 찾아주기 위해 KGST골프연구소와 함께 클럽 피팅서비스를 런칭했다.

 

바디픽스룸
바디픽스룸

 

이룸골프연구소와 이룸멤버스의 구체적인 역할이 궁금하다.
이룸골프연구소에서는 실내 골프연습장 및 골프아카데미 창업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인테리어 컨설팅, 상권 분석, 교육 콘텐츠 및 운영관리 솔루션 제공 등 전반에 걸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룸멤버스는 최고가 되기를 꿈꾸는 골프 교습가들의 모임일뿐만 아니라 많은 프로골퍼들이 은퇴이후 찾을 수 있는 컨텐츠이다. 전문교육 및 정보 교환을 통한 강사 수준의 상향평준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강사 개개인에게는 발전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 회사의 경우에는 강사 인프라 확보에 도움이 된다.

 

이룸골프 자체 교육 프로그램 TPCA는 누구에게 효과적인가?
모든 아마추어 골퍼들을 대상으로 하며, 골프의 동작을 7가지로 나눠 각 분야별 레슨 콘텐츠를 제공한다. 

 

카운터 & 골프숍
카운터 & 골프숍

 

코스 매니지먼트 교육은 어떤 방식으로 이뤄지는가?
경기도 시흥 솔트베이GC 천연잔디 타석에서 전담 프로와 함께 하루 7시간 이상 훈련하며 실전 코스 매니지먼트에 대해 학습하게 된다. 혹서, 혹한기에는 해외 전지훈련 프로그램 이룸골프 해외캠프를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여러 가지 필드레슨 상품이 있다.

 

이룸골프 동계캠프에 관심을 갖는 아마추어 골퍼들이 많을 것 같다. 올해 동계캠프 일정이 궁금하다.
12월 중순부터 2월말까지 베트남과 호주에 개설될 예정이다. 훈련기간 및 장소는 개인의 일정 및 선호도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이룸골프아카데미에 대한 골퍼들의 반응은 어떠한가?
일부 지점의 경우 대기가 있을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 유효 회원의 수를 제한해 기존 회원의 불편함이 없도록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자리가 없는 경우엔 일정기간 대기후 등록 가능하다. 

 

이룸골프아카데미 운영방식의 차별성은 무엇인가?
회사 내부 개발팀이 개발한 자체적인 운영관리 프로그램이 있다는 점이다. 자체 고객 관리 프로그램에 따른 운영으로 회원들의 신체조건, 손 사이즈, 구력, 스윙 스피드 등 세부적인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 서비스가 가능하다. 성별 및 연령에 따른 이벤트, 회원 잔여기간 파악, 강사들의 인센티브 자동 정산에도 편리하며 마케팅적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룸이 가장 잘하는 일은 골프교육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는 부분인 것 같다.

 

 

본인만의 경영노하우를 소개해 달라.
호시우행이란 말처럼 예리하게 골프 시장을 분석하고 기본적인 원칙을 지킨 정확한 판단과 초심을 잃지 않고 끈기있게 운영하는 것이다.

 

앞으로의 계획 및 목표는?
골프교육 브랜드로 이룸골프의 이미지를 각인시킨 것이 그동안의 성과라면 향후에는 개인 비서처럼 골퍼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총괄적으로 제공하는 골프컨시어지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금처럼 골프교육 서비스를 주축으로 국내외 골프장 부킹, 골프투어, 골프장 근처 맛집 추천, 멤버십 서비스 등 골프와 관련해 골퍼가 원하는 그 어떤 서비스도 가능하도록 사업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Mini Interview

최혜정 이룸골프 CLO 최고 교육책임자

 

이룸골프아카데미에서는 TPCA 프로그램으로 통합되는 4가지- 테크니컬 레슨, 피지컬 레슨, 코스 매니지먼트, 분석 레슨을 추구하고 있다. 실전에서 더 도움이 되는 교육방법이라고 자신있게 소개하고 싶다. 이룸골프와 만나면 레슨, 체력 관리, 코스 매니지먼트까지 전반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투어프로로 활동했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회원님들이 더 신뢰감을 가지시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선수 생활을 통해 몸소 익힌 노하우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보람을 느낀다. 과거엔 프로선수였지만 이제 교습가로서 아마추어 골퍼들이 행복한 골프 라이프를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며 골프 산업에 작은 보탬이 되고 싶다.

 

Special Event

이룸골프
2019 VVIP Charity Pro-Am

 

이룸골프에서는 회원 5,000명 돌파를 기념해 골프 국가대표 출신 7명, KLPGA 12승, LPGA 4승 등 최고의 프로들과 함께 오는 10월 18일 소노펠리체CC에서 ‘LPGA, KLPGA 챔피언들과 함께 하는 2019 이룸골프아카데미 채리티 프로암’을 개최한다. 소외계층 유소년 골프 꿈나무를 돕기 위해 기획된 뜻깊은 자선 행사로 20팀 선착순 마감 예정이며, 참가비는 100만원이다. 이룸골프아카데미 1개월 이용권, 레슨 4회권, 아미코젠 DNA키트, 캘러웨이 캐디백, 골프우산, 선블럭, 골프공 등 총 120만원 상당의 참가 기념품, 총 3천만원 상당의 시상품이 제공된다.

일시 2019. 10. 18 장소 소노펠리체CC 

 

 

GJ 글 김혜경 이미지 지성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