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필라테스] 스윙 스피드를 높이기 위한 필라테스
[골프필라테스] 스윙 스피드를 높이기 위한 필라테스
  • 김혜경
  • 승인 2019.02.11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 어느 정도 스윙 패턴이 완성되면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 스윙 스피드를 높이는 훈련을 하게 되는데, 스윙 스피드를 높이기 위해서는 단단한 하체와 몸통의 유연성을 키우는 운동이 반드시 선행돼야 한다. 코어의 근력과 함께 스피드를 높인 스윙 타이밍 연습법을 알아보자.

 

 

STEP 1 빠른 몸통 회전

 

1 ‌어드레스 자세를 잡고 양손으로 클럽을 세워 잡고 준비한다. 클럽이 없을 경우에는 맨손으로 해도 된다.

2 ‌시선은 고정하고 팔에서 움직임이 나오지 않도록 작은 범위로 빠르게 좌우로 몸통을 회전한다. (30회 이상)
 
Check Point
코어를 이용한 빠른 몸통 회전 운동으로 복사근을 이용해 몸통의 빠른 회전을 연습하는 방법이다. 코어 회전 근력과 스피드에 탁월한 훈련으로 선수들은 보통 한번에 100회 이상씩 한다. 회전 움직임을 하는 동안 하체의 단단한 고정이 중요하다.
 
 

STEP 2 임팩트 타이밍과 스피드 높이기

 

1 ‌어드레스 자세를 만들고 무게가 있는 메디슨볼을 양손으로 잡고 백스윙을 하듯이 몸통을 회전하고 준비한다. 메디슨볼은 2L 생수병으로 대체 가능하다.

2 ‌호흡과 함께 몸통을 회전해 임팩트가 일어나는 순간과 같은 위치로 한번에 회전하여 몸통이 정면을 향하게 멈춘다.

 

Check Point

스윙 스피드를 높이는 동시에 임팩트 타이밍에 대한 훈련으로 빠른 임팩트를 통해 멈추는 동작에서 하체에 흔들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무게가 있는 공과 가벼운 공을 반복적으로 실시하게 되면 더 효과적이다.

 
 

Credit

진행 김혜경 오은영 모델 성민지 사진 김병윤

magazine@golfjourna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