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슬트레이닝] 편안한 어드레스를 위한 호흡 트레이닝!
[머슬트레이닝] 편안한 어드레스를 위한 호흡 트레이닝!
  • 김주범
  • 승인 2018.12.24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 셋업부터 온몸이 긴장되고 힘이 들어가서 도대체 어떻게 힘을 빼야 할지 모를 땐 호흡부터 점검해 봐야 한다. 내 호흡이 골프 스윙을 수행하기에 올바른 호흡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호흡근 트레이닝을 통해 알아보자.

*호흡근(Respiratory Muscle)이란?우리가 호흡을 하기 위해 숨을 들이마시고 뱉는 호흡운동에 참여하는 근육군으로 주로 횡경막 주변의 근육들을 말한다.

ANGEL POSITION Lv 1일반 호흡

 

 

 

운동방법      1 ‌벽에 등을 기대고 발을 한발만큼 벽에 띄워 선다.2 ‌엉덩이·등·머리를 벽에 기대고 무릎을 살짝 구부린다.3 ‌양 팔을 어깨 높이까지 들어올린 후 손등도 벽에 붙여준다.4 ‌턱을 당기고 코로 깊게 들이마시고 입으로 뱉는 흉식 호흡으로 길고 깊은 호흡을 하며 1~3분간 유지한다. 

ANGEL POSITION Lv 2트레이닝 호흡

 

 

 

운동방법      1 ‌Lv 1과 같은 자세에서 운동을 시작한다.2 ‌코로 호흡을 크게 들이마시고 입으로 후 하는 음성이 크게 나올 수 있도록 최대한 강한 호흡을 내뱉어 주며 8초간 상태를 유지한다.3 ‌한번의 호흡을 기준으로 1분간 반복한다.

TIP

1 동작 시 힙이 뒤로 빠지거나 젖혀지면서 보상적인 움직임이 나오지 않도록 배에 힘을 주어 상체를 고정시킨다.2 이 동작은 횟수에 제한 없이 지속적으로 반복해주는 것이 좋다.

 

 

 

진행 김주범 글 손홍진(더바른몸 대표)

사진 김병윤 모델 윤희석(더바른몸 소속)

magazine@golfjournal.co.kr

ⓒ 골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