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옌청으로 골프투어 떠나자!
중국 옌청으로 골프투어 떠나자!
  • 한혜민
  • 승인 2015.03.06 1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옌청 골프 ‘MEDIA FAM TRIP’

중국 장수성내에 위치해 있는 옌청시는 소금의 도시라는 뜻으로 염성시라고도 불린다. 이곳은 습지를 보유한 자연 생태도시로 유네스코 생태보호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면적 16,921㎢, 평균 기온은 13.9∼14.5도, 국내에는 이곳에 기아자동차 1, 2, 3공장이 있어 더욱 잘 알려지게 되었다.

지난 2015년 2월 5일 탭아시아㈜ 주최로 진행된 ‘미디어 팸 트립(MEDIA FAM TRIP)’은 SBS골프 외 14개 업체 대표 및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중국 옌청 골프장과 관광 명소에 매료되어 옌청지역 골프투어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렇듯 국내 및 타 해외 골프장에서 느낄 수 없는 옌청 골프장의 특별함을 탭아시아㈜ 박혜성 대표는 “마음으로 대자연이 부여한 가장 원시적인 숨결을 느끼면서 라운드를 하며, 여유롭고 편안한 휴식을 만끽할 수 골프여행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미리 알아보는 옌청지역 골프장의 매력 3가지

최근 국내 골퍼들 사이에서 옌청지역 내 골프장들이 각광 받고 있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

첫째, 제주와 같은 위도에 있어 기후가 전반적으로 따뜻하고,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골프장 3면이 다 수로로 쌓여진 특이한 지형으로 해안 자연습지 보호구역에 위치해 대자연과 멋진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점이다.

둘째,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면 1시간 30분 만에 도착하는 항공기가 주 6회 직항으로 운항되고, 옌청공항에서 골프장까지 50분 내에 도착 할 수 있는 최고의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셋째, 동양 최대의 습지, 자연이 허락한 최적의 코스로 인공호수와 어우러지는 호화롭고 우아한 설계로 어디에서도 느끼지 못했던 색다른 라운드를 4계절 내내 느낄 수 있다는 점이다.

 

동양 최대 습지해안지역에 위치한 레드 크레인 골프 & 리조트

레드크레인CC는 손길, 발길, 눈길 닿는 그대로가 한 폭의 그림이 되는 골프장이다. 드넓은 필드와 다채로운 호수의 비경 위에 펼쳐진 다이나믹한 코스는 열정과 패기, 성공을 향한 야망 그리고 잦아든 감수성까지 되찾아준다. 유네스코 지정, 동양 최대의 습지해안지역에 자리 잡아 그 가치가 더욱 독보적이다.

매년 300만 마리의 철새들이 머물러가는 아시아 최대의 해안습지 도시, 자연이 빚어낸 위대한 유산처럼, 레드크레인 코스 설계 또한 자연과 인간이 하나가 됨을 모토로 완성되었다.

해안습지지역 내 33만㎡의 인공호수에 전홀 5개의 티잉 그라운드, 독립적인 페어웨이, 한․난지형 초목이 조화를 이룬 링크스 코스는 설계부터 시공까지 국내 자본과 기술력으로 완성되어 그 가치가 더욱 특별하다.

레드 크레인 골프 & 리조트(Red Crene Golf & Resort)

위치: 중국 장수성 옌청시 써양현(옌청공항에서 50분 소요)

규모: 파72/ 7,344야드

설계: 코스 서원레저, 건축 C&C 디자인

골프텔: 2동 2,3층 29객실(트윈 12실, 싱글 17실)

부대시설: 클럽하우스, 골프텔, 연회장, 드라이빙, 레인지

특징: 해안 자연습지 보호구역, 한국 잔디로 시공, 제주도와 비슷한 기후

한 폭의 중국화 같은 써양도컨트리클럽

써양도CC에서는 새파란 풀이 요처럼 깔려있는 코스를 걸으면서 대자연이 부여한 가장 원시적인 숨결을 느낄 수 있다. 강소열달그룹에서 투자‧건설하고, 오스트레일리아의 유명한 디자이너인 Mr. Lesc Watts가 설계한 코스는 면적이 733,337m²에 달한다. 전장 7,405야드의 광활하고 독립적인 페어웨이와 홀 전체를 둘러싼 인공호수가 어우러진 호화롭고 우아한 설계로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었던 색다른 라운드를 4계절 내내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난이도 계수가 최고인 평원코스로서 18홀 18가지 다양한 느낌의 코스는 승부욕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특히 4번 홀은 하늘과 녹음이 어우러진 자연 풍경과 정자와 누대로 이루어진 인공경치의 조화로 한 폭의 중국화 같은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그린은 높고 낮음의 기복이 어우러져 도전의 묘미를 주며, 4성급 호텔 관리 경험을 가진 관리팀에서 골프장을 관리해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새우, 돼지, 양, 닭, 오리 등을 양식하고 제철 채소를 재배한 후 직접 공급해 원생태적인 녹음 음식을 맛볼 수 있게 해주는 것도 매력이다.

써양도CC(YUEDA SHEYANG ISLAND CC)

위치:중국 장수성 옌청시 써양현(옌청공항에서 50분 소요)

규모: 파72/ 7,400야드

설계: 호주 MR LESC WATTS

골프텔: 2동 2층, 5성급 41객실(트윈 25실, 싱글 8실, 스위트 8실)

부대시설: 클럽하우스, 연회장, 골프텔

특징:PGA경기가 열리는 상급 골프코스, 옌청 써양 생태체육공원을 시에서 골프장으로 변경

 

옌청지역에서의 특별한 여행

옌청지역은 중국 정부가 지정한 AAAA급 여행구다. 그린습지의 생태환경, 강철군대의 역사, 바다소금의 문화와 푸른 바다의 아름다운 경관은 이 지역의 4색 매력을 반영한다. 이 지역 여행코스의 경치를 보고 있노라면 시야를 메우는 푸른 빛과 아름다운 풍경들로 인해 무한한 생기와 활력을 느낄 수 있다.

1983년 설립된 장수 옌청 국가급 진금 자연보호구는 1992년 국무원의 허가를 받아서 국가급 자연보호구로 지정된 후 유네스코의 ‘생물권보호구’로도 지정되었다. 이곳에는 2,500여종의 동‧식물, 394종의 조류가 살고 있으며 그 중에서 국가 1급 보호야생동물은 14종, 2급 중점보호 야생동물은 67종이 서식하고 있다. 중국의 가장 중요한 연해지역 소금습지 생태시스템이며, 중국의 17개 생물 다양성 지역 중의 하나이기도 하다.

1985년 10월 설립된 장수 대봉미록 국가급 자연보호구는 세계에서 가장 큰 야생 고라니와 미록(麋鹿)의 자연보호구역이다. 또한 넓고 아름다운 보호구역 내에는 1,800여종의 야생 동‧식물들이 자라고 있으며, 원시적이고 기괴한 습지의 경관을 만들어내고 있다. 보호구역 내 중화 미록원에서는 흰 고라니가 질주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으며, 흰 두루미, 백조, 기러기, 백미 독수리, 백로 등 30여종의 국가 1‧2급 보호동물들의 아름다움도 느낄 수 있다.

옌청 해염 역사문화풍경구는 해염박물관, 염진수가, 수성, 동진로 미식거리, 연예가, 염독공원 등으로 이뤄져 있다.

그중 해염박물관은 국무원의 허가를 받은 중국 내 유일한 해염박물관이며, 염진수가에서는 민간에서 전해져 오는 달인들의 특별한 쇼와 함께 지방의 특색 있는 먹거리와 기념품, 특산물을 만날 수 있다. 시내 중심지역에 위치한 염독공원은 가장 큰 그린생태공원이며, 동진로 미식거리에는 음식점, 오락시설, 사우나, 회관, 콘도 등을 갖춘 투어구역이 자리 잡고 있다.

대종호 호수여행구를 이루는 대종호는 남송 이전에 형성되었으며, 현재 8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총 면적은 30㎢로 리샤허지역에서 가장 크고 깊은 호수이다. 여행구내에 서법가송조기념관, 진림묘, 정판교서당, 노당미로

등이 있다. 10여개의 기능성 구역(플라자구역, 수상풍경구, 역사인문구, 불교문화구, 노당미로구, 습지생태구, 어농관광구, 호수가 휴가지역, 텐트확장구, 과학고찰구)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그중 노장미로구는 세계 기네스 기록에 등재되어있다. 풍경구내에는 수상혼례, 가마우지 고기잡이쇼 등 특별 프로그램이 있으며, 밀제랍스타, 따자세, 칭쩡미꾸라지 등 지역음식을 맛볼 수 있고, 갈대공예품 등 특색 있는 여행기념품도 판매중이다. 2011년에는 하이룬 영화그룹 옌청 대종호 수상 영화촬영기지를 오픈해 2013년부터 대외손님을 맞이하고 있다.

해통진 사향하의 남쪽에 자리 잡고 있는 서양시신사는 명나라 말기에 건축하기 시작해 청나라 말기에 파괴됐는데, 1993년에 현 정부의 허가를 받고 재건했으며, 전 중국 불교협회 부회장과 장수성 불교협회 회장 명산(茗山)장로를 주지로 모셨다. 사원에서는 해마다 봄맞이 기도법회, 정월 초닷새 재물신법회, 관음성탄묘 등 불교활동을 주최하고 있으며 장수와 상해, 홍콩, 마카오, 대만, 싱가폴 등 지역의 덕망 높은 고승과 향객거사,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