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2017 S/S시즌 골프웨어
[스타일] 2017 S/S시즌 골프웨어
  • 남길우
  • 승인 2017.03.12 15: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신의 상반기 라운드를 책임질 S/S시즌 골프웨어 지침서

봄이 되면 연녹색의 새싹들이 돋아나고 따뜻한 바람이 불어온다. 골퍼들은 푸른 페어웨이를 보며 라운드 할 수 있다는 사실에 더욱 설렐 것이다.

찬란한 봄날을 위한 골프웨어! 상반기 라운드에 활력을 더해줄 주요 브랜드 2017 S/S 시즌 골프웨어를 소개한다. 이번 S/S 시즌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하고,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골라보자.

사진 및 자료 JDX, 데니스, 마코, 아디다스골프, 크리스패션, LPGA 갤러리

 

마코 MACAW

 

 

 

마코의 2017 S/S 시즌 컨셉 총 4가지로 ‘리빙 인 프레쉬너스’, ‘헤리티지 이스프리 리릭’, ‘내추럴 노스탈지아’, ‘마린 브리즈’가 있다.

리빙 인 프레쉬너스는 프레쉬한 컬러를 선보인다. 헤리티지 이스프리 리릭은 ‘에스파냐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필드룩에서 캐주얼룩까지 연출 가능한 스페셜 라인이다.

내추럴 노스탈지아는 열대 플로럴과 무성한 잎새를 정교한 레이어와 디지털 그래픽을 기반으로 생동감 있는 디자인을 선보인다. 마린 브리즈는 휴식에 대한 욕구를 경쾌한 멀티컬러로 표현해 스타일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능성과 실용성을 모두 겸비한 마린룩이다.

 

제이디엑스 JDX

 

 

 

JDX는 이태리 컬러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유러피언 감성의 컬러, 스타일, 패턴을 접목한 스포츠웨어로 일상생활과 분리된 즐거움 혹은 일에서 벗어난 기분 전환이 브랜드 컨셉이다.

이번 JDX의 S/S 시즌 컨셉은 카리브 해에 위치한 ‘쿠바’에서 영감을 받았다. 소재, 패턴, 디자인을 감각적으로 조합했고, 젊고 생동감 있는 스타일을 제안한다. 라인별로는 3가지가 있으며 먼저 X1 프로페셔널 골프는 ‘X-SWING’의 슬로건을 내세워 젊고 모던한 두잉(Doing) 골프웨어로 기능성을 강조한다. X2는 ‘라이프 스포티브 골프’로 평상시 캐주얼 착장 및 두잉 착장이 가능한 세련되고 발랄한 스타일로 선보인다. X3은 멀티 스포츠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액티브 스포츠웨어’로 ‘X-RUN’ ‘X-FIT’의 슬로건을 활용해 다양하고 과감한 그래픽 디자인이 포인트다.

 

 

데니스골프 Dennis Golf

 

 

 

세서미스트리트 캐릭터를 활용하는 브랜드 데니스골프는 업그레이드 된 디자인의 스포티 캐주얼과 기능성 라인을 만날 수 있다. 전체적으로 좀 더 ‘영(Young)’해진 제품을 선보이며, ‘퍼니 앤 해피’ 이미지로 일상과 골프를 동시에 충족시켜준다.

데니스골프의 S/S 시즌 주력 상품은 원포인트 된 상의와 솔리드, 프린트 하의 세트 코디다. 상의는 엘모와 쿠키몬스터 등의 캐릭터를 테마별 스토리를 만들어 원포인트 처리했고, 로고의 원포인트는 데니스의 ‘D'자를 활용한 스타일로 ’한채아 라인‘에서 스포티하게 선보인다. 남성은 냉감, 소프트터치의 메릴(기능성 나일론) 소재를 솔리드에서 패턴물까지 다양하게 구성했고, 천연소재인 린넨/폴리 혼방물은 시리즈물로 구성해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파리게이츠 PEARLY GATES

 

 

 

파리게이츠의 S/S 시즌 컨셉은 ‘글램 슬램’이다. 글램 슬램은 머리, 화장, 옷이 모두 멋지고 매력적인 상태를 일컫는 신조어로 화려한 컬러, 디테일, 반짝이는 글리터룩의 영향을 받은 “Too Much Beauty” 골프 스타일을 제안한다.

1970년 글램락에서 영감을 받은 첫 번째 테마는 ‘플래시샷’으로 파리게이츠 다운 화려한 아트웍과 페인팅 패턴의 그래픽을 활용해 캐주얼한 락스타일의 골프웨어를 제안한다. 주요 아이템은 스팽글 장식의 스카쟌, 글리터 소재의 봄버 재킷, 페인팅프린트 아이템이다.

두번째 테마는 일상의 기쁨을 통한 컬러, 맛, 유머 등을 패션으로 표현한 ‘낫띵 벗 러브’다.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의 상징인 초콜릿과 캔디의 이미지를 그래픽화 한 아이템과 화려한 컬러의 플라워 패턴의 아이템을 선보인다.

 

핑 PING

 

 

 

핑 골프웨어의 이번 S/S 시즌 컨셉은 ‘물’이다. 물과 맞닿았을 때 느껴지는 청량함을 전반적인 제품에 표현한다.

핑의 S/S 시즌 아이템의 포인트는 C/P 소재 피케 티셔츠 칼라 뒷면에 ‘포인트 디테일’을 더한 것으로 칼라 깃을 세웠을 때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드러난다.

테마는 트랜디한 ‘애리조나 라인’ 니트를 선보인다. 성조기에서 영감을 받은 별과 스프라이트의 조화로움을 패턴으로 활용해 보다 세련되고 차별화 된 디자인을 선보이며, 강렬한 레드 앤 네이비 컬러를 기본으로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한다. 그 외 선, 면의 조합으로 폴로 티셔츠, 니트 스웨터, 바람막이 등 다양한 아이템에 적용될 무한한 모티브의 패턴도 기대할 수 있다.

 

LPGA 갤러리 LPGA GALLERY

 

 

 

LPGA 갤러리는 S/S 시즌 ‘프로를 입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내세운다. 플레이에 최적화된 기능성 제품과 상큼한 컬러와 어우러진 LPGA 갤러리만의 스타일과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디자인으로 기능성과 스타일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다.

S/S 시즌 주력 상품은 경쾌한 라운드 룩 완성하는 ‘크라운볼 리버시블 재킷’이다. 크라운볼 리버시블 재킷은 골프공을 형상화한 유니크한 크라운볼 아트웍 패턴으로 구성되며, 한쪽 면은 크라운볼 아트웍 패턴 디자인으로 귀여운 스타일을, 반대 면은 패턴 없이 뒷부분 크라운볼 아트웍 프린트만을 더해 심플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투웨이 제품이다. 또한, 암홀에 액션밴드를 사용해 스윙 시 활동성이 좋다.

 

팬텀 FANTOM

 

 

 

팬텀의 S/S 시즌 컨셉은 10가지로 ‘조이풀’, ‘레이디 앤 젠틀맨’, ‘후르츠 페스토’, ‘원더 어드벤처’, ‘비바 쿠바’, ‘FG- LINE’, ’F- LINE’, '퍼포먼스’ 등 테마 별로 다른 골프웨어를 선보인다.

‘조이풀 골프’ 테마는 골프 카트를 모티브로 한 유니크한 패턴에 화사한 컬러감과 청량한 소재감을 더해 보다 젊고 가벼운 봄 라운드 룩을 제안한다.

여성의 경우 코랄 핑크와 블루 메인 컬러로 하여 골프 카트를 포인트로 배치한 스웨터, 바람막이 점퍼, 모자, 가방 등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경쾌하고 세련된 느낌의 라운드 룩을 연출한다. 남성의 경우 클래식한 격자무늬에 골프 카트 모티브를 자수로 더해 댄디하면서도 위트 있는 룩을 연출한다.

 

아디다스골프 ADIDAS GOLF

 

 

 

S/S 시즌 아디다스골프 의류의 메인 스토리는 ‘인피니트 쿨링’이며, 골퍼가 최고의 라운드를 하도록 무한 쿨링에 포커스를 맞춘다. 피부에 닿으면 시원하고 쾌적한 느낌을 지속하는 2016년 클라이마칠(Clima Chill)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클라이마칠 2.0 소재가 새로 접목돼, 18홀을 돌 동안 시원하고 건조한 느낌을 유지시킨다.

아디다스골프 S/S 시즌의 또 다른 컬렉션인 ‘아디퓨어’는 유럽 감성의 디테일을 접목, 클래식한 느낌으로 세련되게 입을 수 있다. S/S 시즌 주력 아이템은 화사한 컬러감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봄 라운드에 안성맞춤인 아디퓨어 폴로셔츠다. 

골프저널

네이버 블로그 : blog.naver.com/8585golf

네이버밴드 : band.us/@golfjournal1989

카카오 스토리 : story.kakao.com/ch/golfjournal/

광고/기사문의 및 정기구독 : 8585golf@naver.com, 02-2025-8585

트로피 사업부 : 필드존 트로피 fieldzon.kr/shop/

Tag
#s/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