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슬트레이닝] Straight Back Project
[머슬트레이닝] Straight Back Project
  • 김주범
  • 승인 2018.04.03 07: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김주범 기자, 사진=이건영] 근육이 많은 보디빌더나 몸짱들도 굽은 등이나 어깨 말림 자세가 있다면, 가지고 있는 몸의 장점을 모두 살려 보여줄 수 없다. 정확한 파워 트레이닝으로 우리 몸에 숨은 근육을 찾아보자.

친업 CHIN-UP

우리에게 친숙한 턱걸이라고 알려진 친업은 등근육을 만들어주는 가장 강력한 대표 운동이다.

순서 1

순서 2

1 견갑골이 몸 쪽으로 올라가지 않게 어깨선을 아래로 유지하고 몸을 당긴다.

2 내려오는 동작에서 팔을 완전히 펴주고, 이때도 견갑골을 의식적으로 아래로 낮추며 광배근을 최대한 이완시킨다.

TIP! 그립을 잡는 손아귀 힘에 집중하게 되면 초보자들은 전완근에만 힘이 들어가게 되어 올바른 운동을 진행할 수 없으므로, 초반에는 밴드나  어시스트 머신을 이용해 실시한다.

리어 델토이드 머신 REAR DELTOID MACHINE

3가지 근육으로 이루어진 어깨근육 중 후면부에 위치한 삼각근을 강화하는 운동이다. 후면 삼각근은 견갑골과 함께 어깨선을 뒤로 당겨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순서 1

순서 2

1 상체를 바르게 편 상태에서 친업과 마찬가지로 어깨선을 낮추고 동작을 실시한다.

2 팔을 편 상태에서 뒤로 당겨주면서 머리가 앞으로 밀려 나가는 보상적 움직임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한다.

3 처음 시작 자세로 돌아가는 동작에서 등이 굽으면서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글=손홍진(더바른몸 대표)

모델 윤희석 더바른몸 소속

magazine@golfjournal.co.kr

ⓒ 골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strai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