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슬트레이닝] 올바른 상체 회전으로 허리 통증 완화하기
[머슬트레이닝] 올바른 상체 회전으로 허리 통증 완화하기
  • 김주범
  • 승인 2019.01.14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 완벽에 가까운 스윙을 하고 있더라도 반회전 운동인 골프의 메커니즘 상, 허리 근육의 불편함이나 통증 없이 건강한 스윙을 만들어 내긴 어렵다.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은 올바른 상체 회전의 익숙함 뿐. 이번 호에서는 하체 근육 단련과 함께 상체 회전에 필요한 근육을 강화시켜 허리 통증을 완화시켜보자.

SQUAT&TWIST스쿼트 & 트위스트 핸즈-업

 

 

 

운동방법      1 ‌수건이나 밴드를 어깨넓이 만큼 양손으로 잡고 스쿼트 자세로 준비한다.2 ‌허벅지를 지면과 수평이 될 때 까지만 내리고, 일어나는 동작에서 양팔을 하늘 위로 들어올리면서 상체를 제자리에서 바르게 회전한다.3 ‌다시 준비자세를 갖춘 후 15회씩 4세트 반복하여 실시한다. 

TIP상체 회전 때 시선이 함께 돌아가면서 경추까지 올바른 선상을 유지하며회전해 준다.

BAND SWING밴드 스윙

 

 

 

운동방법      1 ‌상체(견갑골)의 견고한 셋업을 위하여 밴드를 사진과 같이 허리에 매어 준다.2 ‌양손으로 밴드의 끝을 잡아 당김을 유지하고 런지 자세로 시작 자세를 준비한다.3 ‌앞으로 나와있는 발쪽으로 회전하면서 동작과 호흡은 천천히 유지한다.4 ‌다시 준비 자세를 갖추고 반대쪽으로 실시하며, 각각 10회씩 3세트 반복한다.

TIP회전 시 동작이 빠르면 근육의 쓰임에 대한 정보가 몸에 기억될 확률이 적어지므로 천천히 반복하여 근육의 회전 방향을 잘 기억할 수 있도록 한다. 

 

 

진행 김주범 글 손홍진(더바른몸 대표)

사진 김병윤 모델 윤희석(더바른몸 소속)

magazine@golfjournal.co.kr

ⓒ 골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