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로즈, '혼마'와 함께 환상적인 케미로 우승
[이슈] 로즈, '혼마'와 함께 환상적인 케미로 우승
  • 이동훈
  • 승인 2019.01.28 09: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 골프채를 바꾸고 바로 우승한다면? 여기 20년간 테일러메이드를 사용했던 선수가 있다. 1월 1일 극적인 계약 체결로 골프 업계를 충격에 빠트렸던 저스틴 로즈 혼마행의 결과가 1월이 채 가기 전에 나왔다.

로즈는 1월 28일(한국시간) 끝난 PGA 투어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 18번 홀 3번째 샷이 핀에 1m 거리에 붙으며 버디를 추가하며 우승을 확정 지었다. 총 21언더파의 스코어. 

골프채를 바꾸고 바로 우승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리디아 고의 경우에도 PXG를 사용하면서 한동안 적응 기간으로 우승을 하지 못했다. 저스틴 로즈는 계약과 동시에 딱 27일만에 우승이다.

 

"더 나은 성적을 위해 혼마로 바꿨다"는 로즈의 말처럼 로즈와 혼마의 시너지는 실로 엄청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혼마가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노렸다면, 최적의 타이밍이라 할 수 있다. 우승과 동시에 전세계 골프시장의 관심사는 로즈의 WITB로 몰렸다. 로즈는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의 우승으로 세계랭킹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게 됐다. 지금의 포인트는 9.19로 1위에 올라있고 아직 이번 대회 우승 포인트는 정산이 안 된 상황이다.

같은 주 오메가 두바이 데저트 클래식에서 우승한 브라이슨 디섐보의 경우 포인트를 올려 5위에 올랐다. 혼마와 로즈의 환상적인 케미(궁합)는 어떤 효과를 불러일으킬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Credit

이동훈 사진 게티이미지, 혼마

magazine@golfjournal.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