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슬트레이닝] 견고한 어드레스를 위한 근육 강화운동
[머슬트레이닝] 견고한 어드레스를 위한 근육 강화운동
  • 김주범
  • 승인 2018.09.18 22: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 스윙에 필요한 회전운동에서 회전하는 척추의 중심축을 잘 잡아줄 수 있는 역할은 나무를 담고 있는 화분과도 같은 허리와 엉덩이 근육이 담당한다. 화분이 단단하고 안전하지 못하면 그 나무는 높게 자라날 수 없듯이 허리와 엉덩이 근육이 중심을 잡아주지 못한다면 셋업부터 이미 흔들리기 시작한 것이다.견고한 어드레스를 위한 허리·엉덩이 근육 강화운동으로 올바른 셋업을 만들어보자.

리버스 브릿지

1

 

2

 

운동방법1.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 무릎을 모은 뒤 다리를 뻗어준다.2. 양손은 엉덩이 뒤쪽 바닥에 두고 엉덩이와 허리의 힘으로 골반을 들어올린다.3. 개인의 체력에 따라 30초 ~ 1분간 자세를 유지한다.

TIP 플랭크와 마찬가지로 고르고 일정한 호흡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건을 이용한 힙-리프트

1

 

2

 

운동방법1. 매트 위에 바르게 누워 발 뒤꿈치를 엉덩이 쪽으로 가깝게 붙이고 수건을 무릎 사이에 끼워 다리가 벌어지지 않게 한다.2. 발 뒤꿈치를 들어올려 종아리 근육부터 햄스트링 근육까지 긴장을 주고 엉덩이를 허리가 플랫하게 펴지는 위치까지 들어올린다.3. 다시 준비자세로 돌아와 동작을 반복한다.

TIP 이때 호흡은 내뱉는 호흡으로 올라와 숨을 참고 있는 동안 동작을 멈춘 채로 자세를 유지하고, 호흡을 다시 들여 마시고 내뱉으며 내려온다.

 

진행 김주범 글 손홍진(더바른몸 대표)

사진 김병윤 모델 윤희석(더바른몸 소속)

magazine@golfjournal.co.kr

ⓒ 골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