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은 레슨] 어프로치가 자꾸 왼쪽으로… 어쩌죠?
[박태은 레슨] 어프로치가 자꾸 왼쪽으로… 어쩌죠?
  • 김주범
  • 승인 2018.10.30 11: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 어프로치 실수가 많은 골퍼들에게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구질은 훅이다. 볼이 왼쪽으로 가는 이유를 알아보고 구질 개선과 어프로치 정확도 향상에 도움되는 드릴을 알아보자.

첫 번째 이유 : 팔로만 휘두르는 경우

 

어프로치는 몸통 전체가 팔과 함께 도는 것이 더 안전하다. 하체와 상체의 꼬임을 이용해 비거리를 낼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허리 턴을 많이 해서 어프로치샷을 어렵게 하는 것보다 더 좋지 않은 실수가 팔만 휘두르는 경우다.

 

팔만 휘둘러 왼쪽 어깨가 막힌 상태에서 임팩트가 되면 헤드가 닫혀 볼이 왼쪽으로 갈 확률이 높아진다.

 

오른손으로만 클럽을 쥐고 어프로치 해보자팔로만 휘두르면 볼을 맞추기가 매우 어렵다. 오른손 한 손으로 어프로치 해보자. 몸통이 목표 방향을 향할 만큼 회전해야 볼이 맞는 것을 알 수 있다.이 드릴을 통해 몸과 팔이 함께 회전하는 것을 익힌다.

두 번째 이유 :  왼발을 지나치게 뒤로 뺀 경우

 

오픈 스탠스를 서기 위해 왼발을 지나치게 뒤로 뺀 경우 클럽페이스가 닫혀지게 되어 볼이 왼쪽으로 갈 수 있다.왼발은 5cm 정도가 적당하며 10cm 이상 뒤로 빼지 않는 게 좋다. 오픈은 10 ~ 11시 방향 정도면 충분하다. 오른발은 똑바로 두는 게 좋다.

세 번째 이유 : 잘못된 체중 이동

[오른발을 뒤로 빼고 뒤꿈치를 뗀다. 이때 왼쪽 골반이 지나치게 왼쪽으로 빠지지 않게 주의한다.]

어프로치는 체중 이동이 적을수록 임팩트의 정확도가 높아진다. 그래서 왼쪽 다리에 체중의 70% 이상을 실어두며 그 분배를 유지하는 게 좋다. 만약 백스윙을 할 때 체중이 우측으로 이동하고, 우측에 남은 상태로 다운스윙이 시작되면 몸통의 턴이 과도해져 클럽 헤드의 궤도가 아웃 투 인으로 바뀐다. 그 결과 방향성이 매우 떨어지게 되고 보통 타깃보다 왼쪽으로 향하는 경우가 많다.이 문제의 교정을 위해 오른발 뒤꿈치를 살짝 들고 연습해본다.

진행 김주범 글 박태은 사진 김병윤

magazine@golfjournal.co.kr

ⓒ 골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