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필라테스] 가볍고 유연한 어깨 만들기
[골프필라테스] 가볍고 유연한 어깨 만들기
  • 김혜경
  • 승인 2018.10.08 17: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저널] 백스윙에서 가장 많이 일어나는 어깨의 움직임은 팔을 들어올리는 굴곡 동작이다. 가벼운 백스윙은 임팩트의 파워와 스피드를 만들어내 비거리 향상에 큰 도움을 준다.보다 완벽한 스윙을 위해서도 필수! 라운드 전 간단히 할 수 있는 어깨 스트레치와 어깨 강화 운동법을 소개한다.

Step 1 어깨의 유연성 찾기

1 ‌한 손으로 클럽 헤드를 잡고 반대 손으로 샤프트를 잡고 준비한다.2 ‌어깨의 힘을 빼고 천천히 클럽의 샤프트를 들어올려 어깨를 회전시켜 늘여준다.

 

3 ‌클럽을 뒤쪽에 두고 손이 허리 뒤쪽으로 오게 클럽을 잡고 바르게 서서 준비한다.4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천천히 무릎을 구부려 내회전 근육을 늘여준다.

Check Point어깨의 유연성을 찾아주는 회전근 스트레치 시에 힘으로 과도하게 늘이기보다 근육이 늘어나는 느낌을 느끼면서 천천히 스트레치 해야 한다.

Step 2 유연한 어깨를 위한 스트레칭

1 ‌한 손은 천장을 향하고 반대 손은 바닥을 향하게 전방을 향해 클럽을 어깨 너비로 잡고 준비한다.2 ‌어깨 높이가 변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양팔을 교차하도록 클럽을 돌려서 어깨 후면부에 위치한 근육들을 스트레치 한다.

Check Point어깨 스트레치 시에는 양손의 너비가 멀어질수록 더 큰 유연성이 필요하므로 처음에는 좁게 시작해서 점점 넓혀주면서 스트레치를 실시한다.

Step 3 강한 어깨 만들기

1 ‌양발로 탄성밴드를 밟고 양손은 어깨너비로 벌린 후 탄성밴드의 끝을 잡고 서서 준비한다.2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가볍고 빠르게 팔을 전방으로 들어올리는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5~8세트)

Check Point어깨의 굴곡 근육을 강화하는 숄더 플렉션(Shoulder Flexion) 동작에서는 척추의 움직임이 일어나지 않도록 복부의 힘을 유지해야 한다. 또한 어깨를 들썩이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진행 김혜경 사진 김병윤

글 오은영(오리엔탈 필라테스아카데미 대표)

모델 성민지(오리엔탈 필라테스 분당본원 강사)

의상 모노디오

magazine@golfjournal.co.kr

ⓒ 골프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